CTS뉴스 송은주 기자

[2084 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 / 존 C.레녹스 / 이우진 역자 / 한국장로교출판사] 

AI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사실과 허구를 기독교적 세계관에 따라 고민하고 답변하는 존 C.레녹스의 [2084 인공지능과 인류의 미래]이다.

과학자이자 철학자인 존 C.레녹스는 AI와 AGI 기술 향상 그리고 생명공학과 인공지능을 탐구하며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해준다.

저자는 “다가오는 미래는 절망과 두려움이 아닌 그리스도인으로서 용감하게 삶을 살아가게 하는 희망과 도전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하나님을 위한 변명 / 최관호 / 예영커뮤니케이션]

신학을 전공한 정신과 의사의 성경인물 이야기. 최관호의 [하나님을 위한 변명]이다.

저자는 “불만과 짜증 그리고 원망보다 견디기 힘들었던 것은 영원히 이어질 것 같은 하나님의 침묵이었다”며 방황하던 삶의 시간에 만난 하나님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하나님에 대한 원망이 하나님을 위한 변명으로 바뀌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치유 목회 이야기 / 김의식 / 쿰란출판사]

신앙의 후배들이 자신과 똑같은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록한 자전적 고백서. 김의식 목사의 [치유 목회 이야기]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상처와 아픔을 치유할 수 있다는 간증과 체험을 통해 목회가 무엇이고 왜 어려운지, 특히 치유 목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김의식 목사 / 치유하는교회 

부족한 종이 상담치료학에 대해 이론부터 실제 이르기까지 책의 자세히 기록해 놓았기 때문에 이 책을 읽고 실제적으로 개인이나 가정이나 교회나 이것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한다면 한국교회 큰 유익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