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사랑실천운동, ‘2022년 신년 수련회’ 개최
조 샘 대표, 송동호 목사 강사로 나서

울산사랑실천운동(대표회장 진영식)은 2월 8일(화) 오전 10시, 우정교회(담임목사 예동열) 1층 우정홀에서 ‘울산사랑실천운동 2022 신년수련회’를 개최했다. ‘COVID 이후 교회와 선교와 다음 세대’라는 주제로 열린 수련회는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우정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울산사랑실천운동이 2022년 신년 수련회를 진행하고 있다.
울산사랑실천운동이 2022년 신년 수련회를 진행하고 있다.

수련회는 조 샘 대표(인터서브)와 송동호 목사(나우미션 대표)가 강사로 나섰으며, 사무총장 예동열 목사(우정교회)의 사회로 진행됐다. 공동회장 옥재부 목사(북울산교회)의 기도 후, 대표회장 진영식 목사(소리침례교회)가 환영인사를 전했다.

대표회장 진영식 목사
대표회장 진영식 목사
공동회장 옥재부 목사
공동회장 옥재부 목사
사무총장 예동열 목사
사무총장 예동열 목사

진영식 목사는 환영인사를 통해 “목회자들에게 유익한 도움을 전하기 위해 이번 수련회를 개최했다.”라고 취지를 밝히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더욱더 충만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 샘 대표(인터서브)가 ‘코비드 이후 거시적 관점 세계와 선교’라는 주세로 1부 강의를 진행했다.

조 샘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조 샘 대표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조 대표는 강의를 통해 “선교적 리더십, 영적 리더십을 가져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고, 선교적 사명을 나누는 그리스도인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부는 송동호 목사(나우미션 대표)가 ‘코비드 이후 미시적 관전 사회와 교회’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3부는 송동호 목사(나우미션 대표)와 조샘 대표(인터서브 대표)가 ‘코비드 이후 다음 세대와 하나님 나라’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4부는 본부장 양성태 목사(태화교회)가 ‘코비드 이후 꿈꾸는 교회’라는 제목으로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공동회장 이성택 목사(서현교회)의 마침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양성태 목사
양성태 목사
옥재부 목사가 질문 중이다.
옥재부 목사가 질문 중이다.

울산사랑실천운동은 ‘커피브레이크’, ‘말씀 기도운동’ 등 다양한 사역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