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과 교제하는 기도의 사람이다. 힘 있고 능력 있는 기도를 원하고 열매 맺는 기도를 원한다. 하지만 응답을 경험하지 못하면 기도가 짐이 되기도 하고 결국 기도를 포기하는 이들도 있다. 하나님과 깊은 사랑의 교제 없는 의무적인 기도를 하고 있다면 안타까울 따름이다.

기도하면 하늘의 지혜와 거룩한 능력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 기도를 중단하면 인간의 지식과 경험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다. 사탄은 하나님의 백성을 공격할 때 영적인 호흡인 기도를 하지 못하게 하여 성도다운 삶을 살지 못하게 한다.

우리는 기도를 하되 포기하지 말고 끈질기게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때에 최상의 것을 주시기를 기뻐하시고 응답하신다. 때로는 기도 응답이 더딜 때가 있는데 그것은 우리의 유익을 위해서이다.

우리는 무엇이든지 지금 당장 빨리 이루어지기를 바라지만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은 기다림 없이 되는 법이 없다. 성숙은 기다림과 비례한다. 미성숙한 사람은 기다리지 못하고 성숙한 사람은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이다.

기도 응답이 즉각적으로 임하면 좋을 것 같지만 마치 요술 방망이를 사용하듯이 기도의 참가치와 중요성을 모르게 된다. 기다리는 중에 배워야 할 유익들, 감사와 인내,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의 훈련을 놓치게 되고 결국 하나님을 의지하거나 사랑하지 않게 된다.

사람은 당장 어려움이 없으면 기도하기를 싫어한다. 어려움이 없이 모든 것을 다 채워주시면 우리는 믿음을 유지하며 살지 않을 것이다. 끈질기게 기도하는 것은 우리의 성숙시키기 위해서이다.

어떤 기도 제목을 끈질기게 기도하다가 혹시 중단하고 있다면 다시 시작하십시오. 그것은 기도를 포기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기적과 능력을 포기한 것이기 때문이다. 언제 문제를 놓고 작정하며 금식하고, 발이 저리도록 오랫동안 기도해 보셨습니까?

사탄은 우리의 기도에 하나님은 관심 없고 응답이 없을 것이라고 속삭이며 끈질기게 기도하는 것을 방해한다. 너무 쉽게 기도를 포기하면 안 된다.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끝까지 기도하면 하나님의 때에 가장 좋은 것으로 반드시 응답 된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는 변함없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며 은혜를 준비하고 계신다. 언제나 무슨 일이든지 주님 앞에 내어놓고 아뢰며 포기하지 말고 간구하여 열매로 영광 돌리는 복된 삶이 되자.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