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송은주 기자

[바이블투어 / 권성달 / 나임]

이스라엘에서 18년 동안 유학하면서 익힌 저자의 경험과 지식을 녹여낸 권성달의 [바이블투어-성경속으로]이다.

이스라엘에 대한 특별한 배경지식이 없더라도 책 속에 삽입된 사진 자료와 그림 그리고 지도를 통해 이스라엘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접근한다.

또한 성경에 기록된 동, 식물들을 이름과 특징을 성경에 쓰인 말씀으로 살펴보고 필요에 따라 적힌 히브리어 원어 설명은 성경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북유럽식 삶의 교육 이야기학교 / 장한섭 외 12인 / 누림북스]

이야기 학교 장한섭 교장과 12명의 교사가 함께 쓴 대안 교육 이야기 [북유럽식 삶의 교육 이야기 학교]이다.

“한국사회는 입시 제도에 가로막혀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 같다”고 말하는 저자.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기 위해 대안으로 이야기학교가 왜 설립되었으며 지금까지 어떻게 존재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상세히 다루고 있다.

[욥, 까닭을 묻다 / 김기현 / 두란노서원]

신학자의 눈과 작가의 상상력, 목회자의 마음으로 쓴 욥기 이야기. 김기현의 [욥, 까닭을 묻다]이다.

저자는 욥기 덕분에 “지난날의 고난을 통과할 수 있었다”며 ‘어떤 조건이나 보상 없이 고난을 당할 때에도 변함없이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의 답을 독자 스스로 찾게 한다.

또한 선택의 갈림길에서 욥의 친구들처럼 섣불리 답을 내리기 보다 욥처럼 하나님께 솔직하게 묻고 말하라고 조언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한 주간의 책이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