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송은주 기자

[환경 살림 80가지 /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기획, 유미호·이인미 / 신앙과지성사]

지구와 미래. 그리고 나를 살리는 80가지 환경 이야기.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유미호 센터장과 이인미 박사의 [환경 살림 80가지]이다.

두 기독여성들이 환경 살림 안에서 가능한 여러 가지 주제를 다뤘다. 21세기 한국인 평균수명을 고려해 여든 살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한 번 이상 생각하면 좋을 만한 환경 관련 이야깃거리들이다.

저자들은 우리를 둘러싼 80가지 환경 이야기가 독자들의 마음에 울림으로 전달하길 기대하고 있다.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 리더십 / 이상화 / 소그룹하우스]

소그룹 사역으로 건강한 교회 성장을 꿈꾸는 소그룹 리더 양육서. 서현교회 이상화 목사의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 리더십]이다.

코로나 발생 이후 소그룹 목회는 미래 교회 사역의 현실적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책은 어떤 방식으로 소그룹을 효과적으로 인도해낼 수 있는지 공통분모를 정리했습니다. 한 주제마다 소그룹 리더들과 자연스럽게 생각을 나누며 소그룹 리더 교육 방식을 터득한다.

또한 저자는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소그룹 인도방법론을 제시한다. 소그룹 리더는 멤버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하기, 긍휼의 마음으로 돌보기, 진리의 말씀으로 섬길 준비하기 등 소그룹 리더에게 필요한 요소들을 정리했다.

[삶으로 읽는 로마서 / 옥성석 / 예책]

의와 거룩에 이르는 길. 충정교회 옥성석목사의 [삶으로 읽는 로마서]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슈퍼 변이가 에덴동산에서 인간에 들어선 죄성의 변이와 같다”고 말하는 저자.

시대 변화에 따라 수많은 변이를 일이켰던 죄에 대한 백신은 복음밖에 없다고 전한다. 복음을 가장 선명하게 제시하는 책이 로마서라고 말하는 저자는 로마서를 통해 어떻게 복음으로 살아야 하는지 길을 제시한다.

옥성석 목사 / 충정교회

목회자인 저 또한 구원의 감격을 잃어버린 빈 껍데기가 되어 변질되어 가고 있는 것을 실감합니다 살길이 무엇일까요 복음 앞에서 복음을 붙잡고 복음을 향하여 나가아가 피 흘리신 예수 다시 살아나신 예수 지금도 보좌 우편에 계신 예수를 바라보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