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송은주 기자

[ 청소년을 위한 5분 잠언 큐티 / 이정현 / 생명의말씀사 ]

22년간 교회학교 현장에서 청소년 사역을 담당했던 교육 전문가. 청암교회 이정현 목사의 [청소년을 위한 5분 잠언 큐티]이다.

운동선수에게 코치가 필요하듯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잠언 묵상은 인생 멘토가 돼 준다.

이 책은 매일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잠언 말씀 한 절과 영어 성경을 묵상할 수 있도록 한다. 특별히 바쁜 일상 가운데 짧게 기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루 5분, 100일 동안 하나님의 지혜를 만날 수 있다.

[ 식사하셨습니까? / 김형민 / 두란노 ]

큐티가 서툴고 슬럼프에 빠진 큐티 포기자를 위한 친절한 큐티 안내서. 아둘람 교회 김형민 목사의 [식사하셨습니까?]이다.

저자는 큐티 사역 경험과 시행착오를 비롯해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기록했다. 또한 올바르게 말씀을 묵상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인 요리인 읽기-묵상-적용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마지막 4장에서는 맛있는 디저트, 즉 큐티의 마무리와 함께 성숙한 신앙생활을 하도록 독려한다.

[ 사계절의 정원 / 정해우 / 아침해가 떠오르는 땅 ]

52주 큐티 주제에 의한 성경 칼럼집. 신양교회 정해우 목사의 [사계절의 정원]이다.

정원의 정취를 담아낸 52주 큐티집은 삶의 지혜와 깊이를 엮어 내는데 초점을 두었다. 묵상의 경건함을 넘어 영성의 정점으로 새로운 전략과 묘책 세우기를 목표로 한다.

저자는 “정원은 마음의 고향을 닮았다”며 “정원의 꽃과 나무를 가꾸듯 우리 마음도 가족과 함께 말씀을 심고 키울 때 가정에 화목의 꽃이 만발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정해우 목사 / 신양교회

사계절의 정원을 통해서 우리 상실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회복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따뜻한 정원처럼 마음이 회복되어서 다시 한번 삶이 풍성해지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지고 또 오늘 많은 사람들에게 정말 기쁨이 되고 신앙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그런 통로가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