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은 애플의 '아이폰'이 아니다!

최초의 스마트폰은 바로 1993년 11월 출시되어 전화뿐만 아니라 이메일, 팩스, 호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벽돌 모양에 IBM사의 '사이먼'이라는 휴대전화다.

하지만 사이먼이 출시된 1990년대 초반에는 관련 인프라가 아무것도 갖춰지지 않은 상태였고 사이먼이 고안되었을 당시 웹 브라우저는 존재하지도 않아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다.

약 14년 후인 2007년 1월 9일에 애플사의 아이폰이 공개되었고 당시에는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등 모든 환경이 조성이 된 상태여서 큰 성공을 거뒀고 대중에게 '스마트폰의 시초'라는 오해를 사기에 충분했다.

이후 13년이 지난 지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스마트 폰은 또 한 번 그 존재의 이유를 찾았다. 바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과 편집, 그리고 혁신적으로 빨라진 망을 통한 즉각적인 영상 업로드 및 공유 기능이다.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영상선교기관인 CTS기독교TV는 이에 발맞춰 지역별로 다양한 미디어 아카데미를 진행해 오고 있다. CTS포항방송은 오는 8월 22일 토요일과 29일 토요일, 총 2강의 '스마트 미디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CTS포항방송 스마트 미디어 아카데미
CTS포항방송 스마트 미디어 아카데미
비대면 시대, 영상 사역의 가치
비대면 시대, 영상 사역의 가치

아카데미에서는 스마트 미디어에 대한 '특강'에 이어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과 스마트폰 편집 프로그램인 '키네마스터'를 활용한 '편집' 및 다양한 스마트폰 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등록 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등록비는 2만 원이다.

CTS포항방송 스마트 미디어 아카데미 교육 일정 안내
CTS포항방송 스마트 미디어 아카데미 교육 일정 안내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목회자나 성도들은 CTS포항방송(054-275-2200)으로 사전 전화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