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 미래목회위원회와 CTS기독교TV가 협력해 코로나시대 교회에 필요한 정보 공유해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미래목회위원회는 ‘코로나와 공존하는 미래교회’라는 주제로 평화성결교회(최종인 목사)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대응으로 웨비나(Web+Seminar)로 진행된 1부 세미나에서는 CTS기독교TV 수도권본부 임철수 본부장, 신현철 PD, 장민혁 PD가 강사로 나서 미디어를 통한 선교전략, 스마트폰을 활용한 장비 운용 및 실시간 예배 중계에 대한 실제적인 방법과 과정을 공유했다.

장민혁 PD(CTS기독교TV)가 스마트폰을 활용한 방송장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장민혁 PD(CTS기독교TV)가 스마트폰을 활용한 방송장비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2부에서는 김석년 목사(한섬 공동체 대표, 서초교회 원로)가 <코로나를 극복하는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강의를 전했다.

김석년 목사는 “뉴노멀 시대에 개척자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길을 만들어 갈 때부터가 희망”이라고 전했다.

마지막 3부 세미나에서는 <코로나시대 교회의 영성과 훈련>이라는 주제로 이종복 목사(창신교회), 신용백 목사(시냇가푸른나무교회), 류우열 목사(복된교회), 강철구 목사(등촌제일교회)가 강사로 나서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주제 발표를 하고 있는 신용백 목사(시냇가푸른나무교회)_출처 예성 총회 홈페이지
주제 발표를 하고 있는 신용백 목사(시냇가푸른나무교회)_출처 예성 총회 홈페이지

예성 미래목회위원회, 코로나 시대에 교회가 좋은 영향력 끼칠 수 있도록 노력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미래목회위원회 최종인목사(평화성결교회)는 "앞으로 예배는 비대면 예배가 많아질 전망이다 그래서 많은 교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나눠주는데 영상으로 예배나 사역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며, "코로나 시대에 성도들이 전부 개인주의화 되기가 쉽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주의화 대신에 공동체성을 나누면 교회가 사회 속에 더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와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주최측은 코로나로 인해 방역 지침을 지키며 인원 제한으로 세미나를 진행했고 교단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방송을 실시했다.

현장에 참여한 참석자들에게는 실시간 예배를 위한 마이크, 조명, 삼각대 등의 방송 장비를 지원했다.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미래목회위원회는 농어촌 및 미자립교회 지원을 위한 목회자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