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 해를 돌아보니 눈내린 벌판에 남긴 발자국에 담긴 사연들은 다 떠올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기억에 남는 감사의 발자국들이 있습니다. 지난 2월은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의 법인에 속한 이사들과 감사들이 함께 기도했던 감동적인 기억이 있습니다. ”하나님! 에스라 학원을 긍휼히 여겨주소서. 우리 에스라가 하나님의 뜻을 따라 말씀을 통해 한국교회와 선교사님들, 교인들을 섬기는 사명을 잘 감당하길 기도합니다.” “신관개발 부담금 문제를 속히 해결하길 원합니다. 하나님! 저희에게 부족한 재정을 채워 주시길 기도합니다. 자원하는 심령을 부어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헌금하는 많은 사람들을 일으켜주시길 소원합니다.우리 이사들도 이번 모금을 통해서 성령안에서 사랑으로 하나되는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순서에 따라 기도문이 올라오면, 팝콘 튀듯이 “아멘” “아멘”으로 동참하는 반응이었습니다.

그 결과 3월부터 시작하려고 한 모금이 2월부터 속속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카톡에 올라온 글들입니다. “제가 아는 장로님께서 100만원, 권사님께서 50만원 각각 보내주셨습니다^^” “2월 9일 우리 이사 한 분께서 3천만원 후원하여 주셨고, 또 한 분께서는 3천만원 후원 약정했습니다.” 이 무렵에 설립자 백정란 님의 절친께서는 1억을 보내왔고  신관부담금 모금을 위한 기도가 마무리되기도 전에 우린 하나님의 개입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5월에는 체리앱을 통해서 에스라 걷기후원 캠페인이 오픈되었습니다. 동문 교직원, 이사감사 등 우린 열심히 걸었고 걸음수에 따른 기부는 서경산업 네오와인 이카드밴 아이뱅크 이포넷이 등이 후원해서 5월에는 목표 3억을 훌쩍 넘겼고, 7월초에 고양시에 완납해서 가압류해제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 일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를 사랑하시며 돌보시고 계신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12월 12일, 에스라의 정시입학 전형을 통해서 내년에  석사과정에 들어오는 학생이 11명이라는 충격적인 현실 앞에 서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1월에 추가모집이 남아 있고, 1월 2일부터 두 주간(1월 2일~14일) 매일 세 차례 오전 7시대, 10시대, 오후 3시대에 극동 방송에 20초 짜리(오전)와 40초 짜리(오후) 광고가 나갑니다! 다행히 기네스북에 올릴만큼 빠른 시간 내에, 규격에 맞게 잘 만들어서 한국방송공사 심의를 거쳐 극동방송과 계약을 끝냈다는 자체 평가가 있습니다^^  40초 내용입니다.  <오직 성경만을 집중해서 가르치고 있는, 에스라 성경 대학원대학교에서, 이천 이십삼년도 성경학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성경 66권을 깊이 배우기 원하는 목회자나 평신도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아늑한 숲속에 자리 잡은 교정에서, 학생들은 1년 동안, 1인 1실 기숙생활을 하면서,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갖고, 묵상과 나눔, 섬김의 삶을 배우며 성경 공부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는 분은, 에스라 성경 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하루 세 차례 극동방송을 통한 홍보 배후에는 에스라학원 법인 이사+감사들의 막강한 기도의 후원이 있습니다. “이사님들께 알립니다 1월 2일부터 아침 7시 대, 10시 대, 오후 5 시 대에 하루 세 차례씩 2주간 동안 극동방송을 통해서 학생추가모집 광고가 나갑니다. 두 주간 동안 다시 한번  기도에 마음 모아 주십시오~~” “샬롬!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으로 넘치도록 채워주시고 그 사랑의 증인되는 에스라로 세워주실 하나님께  찬양의 기도로  나아갑니다” “대부분의 신학대학원들이 신입생 정원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데, 에스라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좋은 인재들이 지원하여 주기를 기도드립니다” “밤새 수고했지만 한 마리도 건지지 못한 갈릴리 바다의 기적, 153마리가 기억납니다. 지난 2월처럼 기도하면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아멘! 에스라를 위한 하나님의 예비하심을 믿고 기도드립니다????” “아멘, 다시 한 번 에스라가 기도로 운영되는 학교임을 경험하는 귀한 기회임을 믿으며 함께 기도합니다” “ 네 기도로 운영되는 학교, 그 목표를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아멘 ?” 

“에스라를 향하신 주님의 생각-재앙이 아니라 평안이요 장래에 소망을 주시려는-에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