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다큐, 영화,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예정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세대를 넘어 온 식구가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성경을 교과서로 사용하는 천안 J-1 아카데미 <내가 매일 기쁘게>

‘내가 매일 기쁘게’에서는 9월 30일, 10월 1일 오전 9시 순복음천안교회(담임 남기홍 목사) 안에 있는 기독교 대안학교 J-1 아카데미 편 1,2부가 방영된다. Jesus only One(오직예수)를 의미하는 J-1 아카데미는 크리스천 가정의 자녀들을 성경의 가르침에 역행하는 공교육에 맡길 수 없다는 우리 아이 지킴이 학부모연대 김재영 대표(순복음천안교회 집사)가 1년 전에 설립했다. 성경을 교과서로 삼고 모든 교육을 진행하는 J-1 아카데미의 김재영 대표와 이남주 사모, 창세기를 줄줄 외우는 장선영, 장현서, 장현우 삼남매의 행복한 기독교 대안학교 이야기를 선보인다.

▲찬양을 사랑하는 여성 성도들의 도전! 복음성가 콘테스트 <미즈 가스펠>

찬양을 사랑하는 여성 성도들의 복음성가 콘테스트 ‘미즈 가스펠’이 9월 30일, 10월 1일 오후 2시에 방영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에 찬양으로 위로하고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6월부터 진행된 ‘미즈 가스펠’은 약 200여명의 참여자 중 1.2차 예선을 거쳐 9월 7일 최종 18인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국내 정상급 복음성가 가수 김석균 목사, 김정석 목사, 전용대 목사, 동방현주 집사, 최미 선교사, 황국명 목사가 심사위원 겸 멘토로 나선 뜨거운 본선 현장이 공개된다.

복음성가 콘테스트 <미즈 가스펠>
복음성가 콘테스트 <미즈 가스펠>

▲CTS특집다큐 <성경의 땅, 이집트>

10월 1일 저녁 7시 30분엔 CTS특집다큐 ‘성경의 땅, 이집트’가 방영된다. 세계 4대 문명의 하나인 고대 문명 이집트. 통일 왕국을 이룩하였고 강력한 왕조가 성립되었으며 거대한 무덤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석상이 있는 나라. 이집트는 이슬람 국가지만 교회들이 계속 생겨나며, 많은 이들이 성지순례를 오는 곳이다. 이슬람 문화 속에 기독교 교회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리고 아기 예수님이 살았던 장소와 성지순례를 하면 꼭 가봐야 할 곳들을 엄선해서 소개한다. 또한 람세스 2세의 거대한 신전과 성경 속 역사의 현장이 된 이집트의 숨겨진 현장들이 공개된다.

▲신사참배 강요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최봉석 목사의 믿음 이야기 특선영화 <예수천당>

1900년대 초 평양 거리를 다니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예수천당을 외치며 복음 전도에 힘쓴 최봉석 목사. 많은 비난과 조롱에도 두려워하거나 위축되지 않고, 비아냥거리던 친구와 일본군 연대장에게도 예수천당 불신지옥을 외치며 전도했다. 예수의 사람 최봉석 목사의 삶을 그린 특선영화 ‘예수천당’이 10월 2일 오후 1시 30분에 방영된다.

특선영화 <예수천당>
특선영화 <예수천당>

▲특선영화 <Never the same-파푸아 선교 이야기>

10월 2일 오후 3시 30분엔 ‘Never the same-파푸아 선교 이야기’가 방영된다. 50여년 전, 인도네시아 파푸아의 아주 깊은 정글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떠난 선교사 가정. 전쟁으로 사람을 죽이는데 익숙한 원주민에게 복음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하지만 예수님을 전하는 절호의 기회를 얻게 되며 부족 간의 반목과 전쟁으로 얼룩졌던 어둠의 땅을 복음의 땅으로 회복해 가는 감동 스토리가 방영된다.

특선영화 <Never the same-파푸아 선교 이야기>
특선영화 <Never the same-파푸아 선교 이야기>

▲빈민사역의 대부 김진홍 목사의 특선영화 <새벽을 깨우리로다>

1970년대 도시빈민선교에 앞장섰던 김진홍 목사. 그는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비인간적인 삶을 사는 빈민들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려 노력했다. 가난한 자, 억눌린 자, 착취당하는 자들을 사랑으로 품어 한국 사회의 불평등, 비인간화 현상에 맞섰다. 가난한 이들의 친구였던 김진홍 목사의 삶을 담은 특선영화 ‘새벽을 깨우리로다’가 10월 3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된다.

▲개혁주의 생명신학 <CTS특강-장종현 총장>

9월 30일과 10월 1일, 2일 오후 6시 3일간 방영되는 CTS특강에서는 ‘장종현 총장의 개혁주의 생명신학’ 특강이 방영된다. “신학을 학문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 생명의 복음으로 가르쳐야 한다”며, “함께 기도하며 영성을 회복하고 새로운 소망을 가져한 한다”며 실천하는 삶을 강조하는 장종현 총장의 강의를 볼 수 있다.

<CTS특강-장종현 총장>
<CTS특강-장종현 총장>

CTS 방송은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83번, IPTV(KT ollehtv 236번, LG U+ 269번, SK BTV 301번), 해외 위성, CTS APP과 CTS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