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차난 해소 위해 수원시와 업무협약 체결
내년부터 지하 355면 주차장 개방

LED 및 CCTV 설치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하도록 준비

경기도 수원시 광교 지역에 위치한 시은소교회(김철승 목사)가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수원시와 ‘주차장 공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와 '주차장 공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시은소교회 김철승 목사(우)
수원시와 '주차장 공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시은소교회 김철승 목사(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은소교회는 내년 1월부터 지하 주차장 355면을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후 4시까지 개방하기로 해 인근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등록은 시와 교회에서 가능하며, 특히 주변 상인들과 주차장이 부족한 회사원들,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사회에 개방한 시은소교회 지하 주차장
지역사회에 개방한 시은소교회 지하 주차장

시은소교회 김철승 담임목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함께 공생하는 방안을 찾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회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시은소교회 박동휘 장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금년 말까지 LED교체와 CCTV를 추가 설치하여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시은소교회 박동휘 장로
시은소교회 박동휘 장로

한편 시은소교회는 주차장 개방뿐 아니라, 시민단체들이 여러 공연을 개최할 수 있도록 교회 본당을 개방하는 등 교회 시설을 사회 공공재로 활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