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있는 연합회의 새 출발을 알리는 세종시교회연합회가 창립총회를 19일 세상의빛교회에서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송덕교회 이준호 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광민교회 고동환 목사는 “하나님께서 창립총회를 갖게 하신 목적은 교회들이 모여 하나가 되어 주님의 뜻을 이루고 거룩한 영광을 드러내게 하시기 위함에 있다”며 세종시교회연합회가 굳건히 세워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김철민 목사(대전제일교회)는 “교회가 어려운 이 때 교회가연합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때”라며 “교회들이 하나가 되어서 교회가 다니 일어나기 위한 중심역할을 하는 중점적인 연합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충남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전종서 목사(대동교회)는 “모든 일을 합력해서 선을 이루는 은혜로운 연합회가 되길 바란다”며 “선을 목표로 모든 일을 잘 이루어내는 연합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은 영상을 통해 “세종에 있는 교회가 방역에 적극적으로 힘써줘서 종교시설에서 감염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 곁에서 희망과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과 성도들에게 모범이 되는 연합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로 진행된 2부 총회는 세상의빛교회 전세광 목사의 인도로 시작됐다. 총회에선 광민교회 고동환 목사가 대표회장으로 추대됐다.


세종시교회연합회는 이달 29일 조치원 중림오거리, 내달 6일 세종시 도담동에서 성탄트리 점등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합회 사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종시교회연합회 임원
-고문 : 박복수 목사(조치원장로교회 원로), 진창덕 목사(아름다운교회 원로), 박화원 목사(낮은자리교회), 전세광 목사(세상의빛교회), 전용환 목사(전동교회), 이준호 목사(송덕교회)
-대표회장 : 고동환 목사(광민교회)
-수석공동회장 : 최명덕 목사(초지원성결교회)
-공동회장 : 조강수 목사(금남교회)
-사무총장 : 오경훈 목사(세종주님의교회)
-서기 : 장래원 목사(하늘비전교회)
-부서기 : 김재현 목사(세종벧엘교회)
-회계 : 최희수 목사(행복꿈동산교회)
-부회계 : 백현창 목사(푸른초원교회)
-감사 : 류경남 목사(주사랑교회), 진영선 목사(조치원장로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