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가방'의 김상철 감독 제작
기독교의 핵심 가치 '부활'을 이야기하는 영화
12월 13일, 포항에서 선착순 무료 상영

북포항CGV / 영화 '부활:그 증거' 무료 상영회  /  영화관람 비용은 흥해침례교회에서 감당한다.
북포항CGV / 영화 '부활:그 증거' 무료 상영회 / 영화관람 비용은 흥해침례교회에서 감당한다.

2010년, '잊혀진 가방'을 시작으로 '제자, 옥한흠', '순교', '중독' 등 기독 영상을 통해 복음 전파와 영혼 구원에 힘쓰고 있는 김상철 감독이 새 영화를 내놨다.

신작 '부활: 그 증거'는 기독교의 핵심 가치인 부활의 증거를 찾아가는 여정의 끝에서 부활의 증인으로 살고 있는 한 사람을 만나며 '죽음'과 '부활'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로드 다큐멘터리이다.

예수의 부활을 익히 알고 있지만 부활을 통한 기쁨과 소망 없이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에게 신앙의 등대가 될 '부활: 그 증거'는 인도 바라나시와 첸나이, 이탈리아 로마를 거쳐 한국으로 돌아오는 믿음의 여정을 담았다.

(왼쪽부터) 이용규 교수, 이성혜 배우, 권오중 배우 @출처=영화 장면
(왼쪽부터) 이용규 교수, 이성혜 배우, 권오중 배우 @출처=영화 장면

인도 바라나시에서는 이용규 교수와 배우 이성혜의 시선으로 삶과 죽음이 맞닿아 있는 현장과 죽음을 통해 비로소 삶을 배우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탈리아 로마에서는 배우 권오중이 여정에 합류하며 예수의 죽음과 그 죽음을 넘어선 승리 즉, 부활을 체험한 사도들의 변화된 삶을 만난다.

이어령 교수 @출처=영화 장면
이어령 교수 @출처=영화 장면

초대 문화부 장관을 지냈고 평론가, 저술가 등으로 활동하며 '시대의 지성'이라 불리는 이어령 교수는 <부활: 그 증거>에서 현대 사회에서 '죽음'이 갖는 의미, 기독교의 역할 등 깊은 통찰을 말한다.

천정은 자매 @출처=영화 장면
천정은 자매 @출처=영화 장면

영화 소개에 의하면 여정의 종착지인 한국에서는 현재까지도 항암 80여 차례를 지나며 살아있는 것 자체가 기적인 말기 암 환자 천정은을 통해 고통을 넘어선 부활을 알고, 이를 실천하며 살아가는 삶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할 것이라고 영화 소개는 전한다.

포항 흥해침례교회는 11월 29일과 12월 6일에도 '무료 상영회'를 북포항CGV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12월 13일 오후 3시에 남아있는 무료 관람 기회를 잡기 원하는 분은 조금 서두르시기를 바란다. (문의 : 010-3927-1491)

영화 '부활: 그 증거' 예고편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