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대상가족 6쌍에게 단란한 가정의 보금자리 마련
따듯한 격려와 함께 관심과 배려가 필요
김상기 협의회장, 장수철 위원 등 표창수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울산지부(지부장 김주병)는 11월 26일(목) 울산 문수컨벤션웨딩 자스민홀에서『2020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16회 플라타너스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려움에 처한 보호대상자들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섬겨주신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법무보호복지대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모범 대상가족 6쌍의 ‘플라타너스결혼식’이 함께 열렸다.
행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수권 울산지방검찰청검사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운영위원, 법무보호위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법무보호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봉사한 공적으로 김상기 협의회장 등 8명에게 울산지방검찰청검사장 표창, 장수철 위원 등 7명에게 울산광역시장 표창, 변기열 위원 등 7명에게 울산광역시의장 표창, 홍순태 위원 등 10명에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상하 운영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분들이 많이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들과 새로운 삶을 위해 출발점에 선 6쌍의 아름다운 주인공들을 따뜻하게 격려한다”는 메시지를 전하였으며, 이수권 검사장은 축사를 통해 “‘플라타너스 결혼식’은 보호대상자들이 반려자와 함께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매우 뜻 깊은 행사이며 이를 계기로 보호대상자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가 커져 다른 법무보호복지사업도 더욱 활발히 진행되어 큰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플라타너스결혼식을 축복하기 위해 SK에너지 300만원, (주)풍산 200만원, 현대자동차 세탁기 6대, 조양건설 LED TV 6대, 아이윤메디컬센터 건강검진권 12매, 운영위원회 700만원 등 지역 기업체와 울산지부 기능별위원회 등에서 축의금품을 답지하였고, 문수컨벤션웨딩홀에서 행사비용 일체를 지원하는 등 각계 각층에서 축의금과 생활필수품 등 온정이 모여 새롭게 출발하는 이들을 축하해 주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울산지부는 2005년부터 ‘플라타너스결혼식’을 매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오늘 6쌍을 포함하여 총 82쌍의 모범 출소자 부부에게 단란한 보금자리를 조성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