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코로나19로 인해 겨울철 건강관리가 더 중요해진 요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난방기구 사용법을 알아보자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전기장판>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에는 저온화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취침 시에는 적정온도를 유지해야 한다. 전기장판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반드시 뽑고, 안의 열선이 구부러지거나 끊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접어서 보관하는 것보다 둥글게 말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전기히터>
전기히터 전기히터는 화재사고 위험성이 높은 기구이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 사용할 때에는 벽으로부터 떨어뜨려 사용해야 하며, 장시간 사용할 경우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한두 시간 사용 후에는 10분 정도 꺼두었다가 다시 사용해야 한다.

<온수 매트>
온수 매트는 많은 전자파가 나오기 때문에 사용할 때에는 가급적 멀리 떨어뜨려 사용해야 한다. 특히 보일러와 장판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면 물이 새어 나와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보일러>
가정용 보일러에는 대부분 가스가 사용되므로 보일러를 사용하기에 앞서 가스 누출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보일러 연통의 이음새가 연결이 잘 돼있는지,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진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보일러실에는 인화물질을 두어서는 안되며, 1년에 한두 차례는 정기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핫팩>
간편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많이 사용하는 핫팩은 화상의 위험이 있어 장시간 사용할 때에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옷 위에 붙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출처=클립아트 코리아

교회와 가정에서 겨울철 난방 기구를 안전하게 사용해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겠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