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강원도에 위치한 교회수양관 총 890실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소강석, 이영훈 목사 등 간담회
소망교회도 서울시에 생활치료시설로 수양관 제공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며 이들을 위한 치료와 자가격리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상황 가운데, 국내 대형교회 5곳은 보유한 수양관을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들 교회는 더불어민주당의 권유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양수리수양관 @출처=강남중앙침례교회 홈페이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양수리수양관 @출처=강남중앙침례교회 홈페이지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14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교회 측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을 합의할 간담회를 연다. 민주당에서는 이 대표를 비롯해 김진표 김성주 오영훈 의원이 참석한다. 

교회 측에서는 한국교회총연합회 대표 소강석 목사와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광림교회 김정석 목사,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가 참석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도 자리할 예정이다. 

교회 측이 제공하는 생활치료센터(임시생활시설)의 규모는 약 890실이다. 대부분 경기 수도권에 위치해 있다. 구체적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경기 파주시 소재 기도원, 190실) △명성교회(강원 원주시 소재, 300실) △사랑의교회(경기 안성시 소재, 150실) △광림교회(경기 광주시 소재, 150실) △강남중앙침례교회(경기 양평군 소재, 100실)이다. 

이 가운데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보유한 노인요양병원 및 호스피스병동을 확진자 치료 병실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9일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소망교회도 경기도 곤지암에 있는 교회 수양관을 코로나19 감염 경증환자들을 위한 생활치료시설로 서울시에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