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교회연합 ‘사귐과섬김’ 주관 헌혈 캠페인 전개
12월 25일 성탄절부터 내년 4월 4일 부활절까지 지속
헌혈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전하는 것…생명 나누는 일에 한국교회가 동참하길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 혈액수급에도 비상이 걸렸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평균 5일분 이상의 혈액을 유지해야 하지만 현재 보유량은 3일분에도 못 미친다고 한다. 이에 15개 교회연합 ‘사귐과섬김’은 혈액수급 위기극복을 위해 ‘대한민국 피로회복’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대한민국피로회복 헌혈 캠페인 포스터 @출처=사귐과섬김
대한민국피로회복 헌혈 캠페인 포스터 @출처=사귐과섬김

성탄 전날, 만나교회 앞에 세워진 헌혈버스. 혈액 수급이 어려운 이 때, 헌혈에 동참하고자 성도와 교역자들이 교회에 모였다.

만나교회 이순이 권사는 “코로나로 혈액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헌혈하는 경우가 많이 없다고 해서 왔다. 건강이 주어졌을 때 헌혈을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만나교회 앞에 세워진 헌혈버스
만나교회 앞에 세워진 헌혈버스

같은 시각 할렐루야교회에서도 헌혈이 진행됐다. 성도들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헌혈에 동참했다.

할렐루야교회 이은정 집사는 “교회에 따로 예배도 나올 수 없고 어려운 상황에 좋은 행사를 하고 크리스마스에 맞춰 뜻 깊은 일인 거 같아서 남편과 같이 참여하러 나왔다”고 전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헌혈이 급감하는 상황에 ‘대한민국 피로회복’이라는 주제로 만나교회, 할렐루야교회, 지구촌교회 등 15개 교회 연합 ‘사귐과섬김’이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성도들 모습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성도들 모습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는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확진이 계속 퍼지는 상황 가운데 사회에 성큼 들어갈 수 있는 일이 많이 없다. 그러는 중에 헌혈이 많이 부족하고 이 때에 사회를 축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다. 이를 위해선 한 두 교회가 하면 큰 의미가 없지만 주님의 몸 된 교회가 같이 섬기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자간담회에 나선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
기자간담회에 나선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

혈액원 측은 단체 헌혈 등이 잇단 취소됨에 따라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교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헌혈 운동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황유성 원장(한마음혈액원)은 “교계에서 고충을 아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정신으로 헌혈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 교회가 한 가지 좋은 일을 위해 연합해서 간다는 것이 큰 효과가 있다고 생각된다”고 전했다.

주최 측은 본 캠페인은 성탄절부터 내년 부활절인 4월 4일까지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교단, 교회 연합기관의 참여를 독려해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는 “교회가 세상에 소망을 줘야 하는데 말보다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한방울을 상징적으로 전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부활절까지 혹은 모자라면 절기가 계속 있으니까 계속해서 생명을 나누는 일들을 한다면 복음을 증거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을 거 같다”고 전했다.

기자간담회에 나선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기자간담회에 나선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모두가 힘든 시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생명을 나누는 헌혈운동에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동참과 헌신이 필요한 때이다.

헌혈캠페인 15개 참여교회 (가나다순) ▲남서울교회 ▲동안교회 ▲만나교회 ▲선한목자교회 ▲성락성결교회 ▲소망교회 ▲수영로교회 ▲신촌성결교회 ▲새중앙교회 ▲온누리교회 ▲일산성광교회 ▲주안장로교회 ▲지구촌교회 ▲충현교회 ▲할렐루야교회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