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장현수 기자

자칫 믿음이 흔들리기 쉬운 팬데믹 시대, 당당한 신앙인이 되기 위한 믿음 회복서가 출간됐다. 큰빛교회 김성태 목사의 [다시 믿음으로]이다.

책은 믿음의 법칙과 회복 과정, 믿음을 방해하는 요소에 대해 알려준다. 또 야곱과 요셉 등 성경 속 믿음의 승부사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믿음을 통한 결과를 제시하기도 한다.

저자는 “환난 속에도 믿음을 지킨다면 하나님으로 기뻐하는 신앙인이 될 수 있다”며, “책의 내용에 도전받아 믿음으로 단을 쌓는 청지기의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가 기도하는 12가지 이유를 말하다, [오늘도 기도로 숨을 쉽니다]이다.

기도를 여러 가지로 정의해보고, 또 왜 신앙인에게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 저자는 “기도가 신앙인에게 호흡과 같다”고 말한다.

성경의 메시지와 현실적인 이야기, 예화들이 적절히 담겨 독자가 기도의 가치에 대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도로 하나님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싶은 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성경 마태복음을 맛깔스럽게 버무린 신앙적 질문들, 말씀 맛집, [질문 마태복음]이다.

책은 요리를 콘셉트로 말씀에 대한 묵상을 나누고 있다. 마태복음 장별로 관련된 질문과 답, 메시지, 묵상이 정갈하게 정리돼 있다. 본문 내용을 풍부하게 해주는 스낵 코너와 핵심 내용을 정리해주는 영양 만점 메시지도 책의 풍미를 더해준다.

저자는 책이 교회 현장에서 성경 공부 교재, 신학교 수업 교재, 설교 준비 가이드 라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