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최대진 기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총회교육개발원이 웹사이트에서 성경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웹공과 ‘두근두근 구원여행’를 출간했다.

18일과 19일 총회교육개발원은 전국교회 주일학교 교사들에게 웹공과 ‘두근두근 구원여행’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한 겨울성경학교 온라인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1부 예배에서 설교를 전한 소강석 총회장은 교회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소강석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

겨울성결학교를 통해서 위대한 요셉과 같은 위대한 하나님의 종들 다음세대를 책임지는 우리 주일학교 아이들이 나올 수 있길 간절히 축복하고 기도합니다

유초등부를 위해 제작한 ‘두근두근 구원여행’은 주일학교 교사의 원격지원을 통해 다음세대들이 각자의 컴퓨터로 성경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구원론의 핵심교리인 ‘구원의 서정’을 주제로 영상, 챈트, 퀴즈, 활동, 노래 등 다음세대가 성경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날 콘퍼런스는 웹공과 시연에 이어 교회교육을 디자인 하는 핵심 키워드 다섯 가지에 대해 총회교육개발원 송태근 이사장이 특강을 전했다.

송태근 이사장 /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 총회교육개발원

다시 새로운 항해를 준비하는 한구교회 교육현장은 이미 예상되는 코로나19의 지속세를 고려할 때 동시에 보다 적극적으로 본질에 충실한 고민이 새로워져야 될 것입니다 유연한 교육을 위해 새로운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총회교육개발원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교회에서 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웹공과로 인해 다음세대를 위한 신앙교육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