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평연, ‘제주학생인권조례’ 관련 성명서 발표
지난해 12월 제주도의회 강충룡 의원 발언, 양심과 표현의 자유 억압하지 마라
동성애 옹호 조장하는 ‘제주학생인권조례’ 폐지 촉구

제주교계, 시민사회단체, 교육계는 '제주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반대하는 기자회견과 시민운동을 전개한바 있다.
제주교계, 시민사회단체, 교육계는 '제주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반대하는 기자회견과 시민운동을 전개한바 있다.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국민연합(이하 ‘진평연’)은 18일 동성애 옹호 조장하는 제주학생인권조례에 대한 건전한 비판에 혐오 프레임을 씌워 양심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진평연은 “작년 12월 23일 제주도 도의회 본 회의에서 동성애를 옹호 조장하는 ‘제주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표결을 앞두고, 반대토론에 나선 강충룡 도의원(서귀포시 송산동·효돈동·영천동)의 발언 일부를 발췌하여 일부 사회단체가 이를 혐오라고 주장하며 인권위에 진정서를 제출했다”면서 “앞뒤 문맥과는 상관없이 일부 발언만을 인용하여 혐오라고 주장하면서 양심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것을 즉각 중지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진평연은 “우리 자식들에게 동성애가 괜찮다, 정상적이다, 문제없다고 권장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 발언의 핵심이었다. 결론적으로 청소년들에게 공교육을 통해 동성애를 옹호 권장하는 ‘제주학생인권조례’를 찬성해서는 안 된다는 발언이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 등 일부 단체들은 문맥과는 상관없이 일부 발언만을 발췌하여 문제를 삼고 있다. 이것은 자기 자녀를 사랑하는 아버지의 마음으로 했던 진정 어린 발언조차도 혐오와 차별이란 이름으로 억압하는, 즉 양심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반인권적 폭거”라고 주장했다.

또한 “동성애를 옹호 조장하는 편향된 인권단체들은 자기 자녀들을 향해 염려하는 진정 어린 강 의원의 발언을 더 이상 왜곡 폄하하지 말 것을 요구한다”면서 “혐오라는 이름으로 자유를 억압하는 인권단체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 건전한 자녀교육에 앞장서야 할 책임을 가진 제주도의회와 도의원들은 국가의 미래와 꿈이 될 청소년들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강충룡 의원의 양심에 따른 외침에 귀 기울여서 하루속히 동성애 옹호 조장하는 학생인권조례를 폐지하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도내 19개 시민사회단체와 정당으로 구성된 제주차별금지법제정연대는 지난 12일 국가인권위원회에 강충룡 의원 발언에 대한 진정서를 제출한 바 있다.

강 의원은 이어 18일 입장문을 내고, "지난해 12월 23일 제주도의회 본회의 도중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5분 발언을 하는 과정에서 '저는 동성애, 동성애자를 싫어합니다'라고 발언한 것은 제 생각과 소신을 피력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이었다."고 설명하면서 "성소수자들은 결코 차별을 받아서는 안되지만, 유아·청소년기에 동성애가 확대될 수 있는 조건이나 환경을 법·제도적으로 조성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어 "성소수자를 혐오하는 마음을 조금도 갖고 있지 않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