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희(제주동부교회), 김화성 · 변정식(성산포교회), 유혜숙(새미교회)씨 졸업
제주성서신학원, 3년(야간) 총 6학기 과정으로 총 195명 졸업생 배출

예장통합 제주노회 부설 제주성서신학원 전경. 제주성서신학원은 제41회 졸업식을 통해 총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예장통합 제주노회 부설 제주성서신학원 전경. 제주성서신학원은 제41회 졸업식을 통해 총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주노회(노회장 정구호 장로) 부설 제주성서신학원(원장 고창진 목사)은 제41회 졸업증서 수여식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예장통합 제주노회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수여식은 학생처장 황호민 목사(구좌제일교회)의 사회로, 총무이사 양영선 장로(협재교회)기도와 도서관장 김형신 목사(복된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원장 고창진 목사(제주신광교회)가 ‘열망이 있는가?’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말씀을 전한 고 목사는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한 것은 살기 위해서인 것처럼 우리도 끊임없이 주님을 찾아야 한다”면서 “졸업생 모든 분들이‘예수님이 누구신가?’라는 질문에 끊임없는 묵상과 주님을 찾고자 하는 열정, 그리고 실천적 믿음의 삶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 목사는 이어 “그런 훈련을 통해 진리를 추구하는 영성이 졸업생 모두에게 끊임없이 일어나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총무처장 정석범 목사(삼양교회)의 학사보고와 증서 및 상장수여, 노회장 정구호 장로(제광교회), 이사장 서리 김태영 장로(제주성산교회)가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한편 제주성서신학원은 지난 1975년 3월 개원 이래 1987년까지 8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1990년 제주노회 제97회 정기노회에서 3년제 신학원으로 복원 후 19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