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들의 다음세대 코칭 돕는 세미나
코로나 상황 속 교사 솔루션 제공

16일부터 3주간 매주 화요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 산하 십대지기 청소년 선교센터(센터장 강학성)는 <다음세대를 세우는 훈련받는 교사>를 주제로 2021년도 '파워틴 티칭세미나'를 개최한다.


십대지기 파워틴 티칭세미나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 코칭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단순 강의로 끝나는 세미나가 아닌 각 교회에서 다음세대를 섬기는 교사들이 어떻게 하면 실질적인 코치를 할 수 있을지를 함께 나누며, 오는 3월 16일 부터 3주간 연세공감심리상담센터 교육팀장 김예진 전문코치를 통해 사례별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3월 16일부터 3주간 매 주 화요일 진행되는 세미나는 1주차 코칭이론과 기본대화 실습, 2주차에는 각종 사례실습과 관계맺기, 온라인코칭이 진행되며 마지막 3주차에는 코칭실습과 사역계획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는 현장 참여와 온라인, 회차별 참여 등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참석이 가능하다.

십대지기 선교센터장 강학성 목사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다음세대를 향한 사역은 멈출 수 없다."며 "각 교회 교사들이 다음세대를 코칭기법을 통해 진로나 학업, 연애, 고민을 비롯한 신앙상담 등 실질적인 사례들을 현장에서 섬기며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세미나로 준비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각 교회에서 교사들의 코칭을 통해 다음세대 아이들이 스스로 신앙고백할 수 있는 아이들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5년부터 올해로 7년째 '파워틴 티칭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십대지기 선교센터는 2021년도 하반기에 '양육실전편'으로 교회 교사들을 섬길 계획이다.

한편 '파워틴 티칭세미나' 접수방법은 아래와 같다.
▶ 일시 : 2021년 3월 16일, 23일, 30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 9시 30분
▶ 장소 : 십대지기 문화공간 [친구] B1층 (의정부고 후문 옆)
▶ 문의 : 이현경 목사 (010-9309-9445)
▶ 신청 페이지: ☞ 클릭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