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의 거룩한 전쟁 이야기' 책 발간
북 콘서트로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한 전도의 시간 가져

7일 빛가온교회(서길원 목사)에서 '여호수아의 거룩한 전쟁 이야기'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날 열린 북 콘서트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을 함께한 올라인 형태로 진행됐으며, 신앙적 문제로 교회를 나가지 못하고 있는 가나안성도와 하나님을 모르는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한 전도의 통로로 열렸다.

북 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빛가온교회
북 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는 빛가온교회

서길원 목사(빛가온교회)는 인터뷰에서 "희망의 요만한 싹도 보이지 않는 때인데 이 콘서트를 참여한 분들이 와! 나도 희망의 노래를 부를 수 있구나! 미래를 향한 축복의 노래를 불렀으면 좋겠다."며 "이런 걸 계기로 해서 한국교회 온라인 전도의 시대가 열리고 있구나! 그래서 한국교회 전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여호수아의 거룩한 전쟁 이야기' 저자 서길원 목사가 인터뷰를 하고있다
'여호수아의 거룩한 전쟁 이야기' 저자 서길원 목사가 인터뷰를 하고있다

한편 ‘여호수아의 거룩한 전쟁 이야기’는 작년 코로나 19 가운데 빛가온교회 서길원 목사가 여호수아서를 바탕으로 한 설교를 책으로 엮어낸 것으로 가나안 정복 중 수많은 피흘림 속에서도 승리로 인도하신 하나님을 이 시대에도 경험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북 콘서트는 CTS콜링갓 진행자 브라이언 박 목사의 간증과 라스트싱어 우승자 장한이 사모의 찬양, 감리교신학대학교 구약학 왕대일 교수의 ‘여호수아 승리 이야기’까지 다채로운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왕대일 교수(감리교신학대학교)는 이 책을 "거룩한 전쟁이라는 관점에서 여호수아서 1장부터 24장을 하나 하나 풀어 설명하셨어요. 이 말씀을 읽고 듣는 독자들에게 공감이 되고 은혜가 되고 울림이 있는 작품을 남기셨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브라이언박 목사 (CTS콜링갓 진행)와 함께 기도의 시간을 가졌는데 "어떤 상황이라도 백전백승! 우리 대장이신 오직 예수만 붙잡고 벌써 우리는 그 전쟁 이기신 것을 알고 있으니깐 전쟁을 이기셨으니 전투도 이겨나가는 오직 예수님께 나가는 우리 모두가 되게 도와주세요."라며 간절히 기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