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장현수 기자

기독교 변증가 박명룡 목사가 도올 김용옥 교수가 주장하는 기독교 교리 강해를 바로잡고자 출간했다는 책, [진짜 예수]이다.

상·하 권으로 나뉜 책에는 신약 성경에 대한 지식과 4복음서에 나타난 예수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김용옥 교수의 주장에 대해 변증적으로 반박하는 내용이 눈길을 끈다.

저자는 책에 대해 “특정 개인을 비판하기 위한 책이 아닌,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자유주의 신학적 사조와 반기독교적인 사상에 대한 지성적 대응을 위한 책”이라며, “독자들이 바른 성경관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명룡 목사 / 청주서문교회

우리가 믿는 예수님이 실제 예수님이고 정말 성경에 나타난 예수님이 진짜 예수님이고 우리가 믿는 신앙이 진리인 것을 확신하고 그 진리를 확신해서 기독교 신앙에 헌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썼습니다)

성경의 맥을 따라 완주를 돕는 지침서가 나왔습니다. 윤미진 목사의 신간 [진쌤! 성경이 보여요]이다.

책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성경의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썼다. 성경 각 장의 이름 유래, 저자, 기록 목적에서 내용과 구성적 특징까지 독자에게 전해주고 있다. 특히 각 장의 핵심을 제시해 읽는 이들이 꼭 기억해야 할 만한 성경 구절을 상기시킵니다. 그동안 성경 읽기가 어려웠던 이들에게 좋은 성경교재이자, 안내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성경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서 설명하려고 노력했다”며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인 성경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윤미진 목사 / [진쌤! 성경이 보여요] 저자

이 책은 성경책을 읽기 전 반드시 먼저 보셔야 하는 필독서로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성경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이 잘 요약돼 있습니다 이 책은 성경 정경 순서대로 엮지 않고 성경 흐름으로 배열해서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이 책 한 권이면 성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리 올해는 코로나19 백신도 맞고 성경으로 영적인 백신도 맞읍시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