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연합장로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열려
이임회장 제25대 김웅 장로, 취임회장 제26대 김종안 장로
"언택트 시대 발맞춰 성장하는 목포연합장로회 될 것"

목포연합장로회 제25대 김웅 회장 이임식, 제26대 김종안 회장 취임식이 23일 우리목포교회에서 열렸다.
목포연합장로회 제25대 김웅 회장 이임식, 제26대 김종안 회장 취임식이 23일 우리목포교회에서 열렸다.

목포연합장로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가 23일 우리목포교회(담임목사 이정태)에서 열렸다.
1부 예배는 부회장 이창석 장로(목포새한교회)의 인도로 부회장 이성식 장로(열린교회)가 기도한 후, 서기 박재홍 장로(우리목포교회)가 빌립보서 2장 1-11절을 봉독했다.
설교로 나선 우리목포교회 이정태 목사는 '이 마음을 품으라'는 제목으로 "하나된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일보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 ▲자신을 높이려 다투거나 경쟁하지 않고 낮추며 오직 하나님만 높여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희생을 감당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정태 목사는 "하나님이 높여주시는 것에 소망을 두고 오직 하나님을 섬기며 주님의 뜻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라며,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자가 되어 쓰임 받는 공동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태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목포연합장로회 제26대 회장 김종안 장로(우리목포교회)
목포연합장로회 제26대 회장 김종안 장로(우리목포교회)

2부 이취임식과 축하에선 부회장 권용필 장로(용해동교회)의 사회로 증경회장 강태국 장로(북교동교회)가 기도했다.
이임회장 김웅 장로(새목포제일교회)는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선배 장로님들과 후배 장로님들께 감사하며 기도와 물질로 협력해 지경을 넓혀가는 목포연합장로회가 되길 소망한다"라고 인사했다.
신임회장 김종안 장로(우리목포교회)는 "목포연합장로회 회장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불러주시고 세워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라며, "목포연합장로회의 사명과 정체성을 잘 인식하고 섬김과 봉사의 주역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겸손히 섬기고 기도하겠다"고 인사했다. 김종안 회장은 "성숙하고 질적으로도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사명과 소명을 충실히 감당해 나가겠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홈페이지와 앱을 개설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장로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목포연합장로회 제26회기 임원
목포연합장로회 제26회기 임원

이어, 제26회기 임원들을 소개하고 인사했다.
특히, 총무 양해일 장로(꿈동산교회)는 광고시간에 현재 개설 중인 목포연합장로회 홈페이지 시안을 공개하고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의 사용과 이용을 위한 모임을 준비해 더 소통하고 성장해가는 목포연합장로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증경회장 송태후 장로(목포제일교회)의 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목포연합장로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참석한 회원들
목포연합장로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참석한 회원들

2021년 목포연합장로회 제26회기 임원 ▲직전회장 : 김웅 장로(새목포제일교회) ▲회장 : 김종안 장로(우리목포교회) ▲부회장 : 고삼수 장로(목포남부교회), 권용필 장로(용해동교회), 이창석 장로(목포새한교회), 김학산 장로(상락교회), 이성식 장로(열린교회) ▲총무 : 양해일 장로(꿈동산교회) ▲부총무 : 김형석 장로(상락교회) ▲서기 : 박재홍 장로(우리목포교회) ▲부서기 : 김영균 장로(목포영문교회) ▲회계 : 김선호 장로(목포한일교회) ▲부회계 : 박대근 장로(목포제일교회) ▲감사 : 천길호 장로(새목포제일교회), 박정완 장로(목포중부교회)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