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로회연합회 창립 50주년 맞아 출판
고신 전국장로회연합회의 50년간의 역사 정리
전국장로회연합회의 모토와 사역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으로 섬기면서 ’전장연 50년사’를 출간한 발행인 전우수 장로(매일교회)를 만났다.

Q. ‘전국장로회연합회 50년사’ 책을 출간하게 된 계기는?
고신 전국장로회연합회가 제50회기를 시작하면서 지나온 50년의 발자취를 정리하고 역사의 문헌으로 남겨 새로운 50년을 향하여 나아갈 방향을 조망하기 위하여 50년사를 발간하게 되었다.
Q. 어떤 내용(카테고리)을 담았는가?
서문으로 발간사, 간행사, 격려사, 축사에 이어 기본적인 사항으로 장로의 직무를 비롯해 연혁을 소개하고 제1장 발전사, 제2장 주요 활동사, 제3장 활동사항 이모저모, 제4장 산하단체, 제5장 근속표창현황, 제6장 역대회장 및 지역장로회 소개, 제7장 전국장로회연합회 설립 50주년 기념행사, 제8장 아름답게 섬기는 사람들, 제9장 사진으로 보는 50년사, 부록, 편집후기를 담았다.

Q. 전국장로회연합회는 50년간 어떤 모토로 사역해왔나?
코람데오 정신으로 일사각오, 여주동행, 지사충성의 신앙중심으로 사역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Q. 전국장로회연합회가 50년간 중점적으로 해온 사역은 무엇인가?
매년 초 교단지도자초청 신년인사회를 통하여 동질감 회복과 소속감을 부여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한 목사 장로 부부기도회와 총회 산하 교육기관 장학금 지급, 소외된 이웃을 위한 구제사업 전개, 대한예수교장로회 4개 교단 선교연합사업 수행, 전국장로부부 하기수련회를 통한 견문 확대와 신앙생활 재충전, 매 분기 임원회와 실행위원회를 개최 회원 간 상호 친목 교제와 정보교류로 시대를 선도해 왔다.
Q. 사역하면서 가장 은혜로웠던 사역은 무엇인가?
여러 가지 사역을 통하여 크고 작은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있다. 특히 매년 전국 35개 노회 산재해 있는 장로 부부가 함께하며 쉼과 재충전의 계기가 되는 하기 수련회라고 할 수 있겠다.
Q. 전국장로회연합회가 앞으로 50년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하는가?
혼탁한 이 시대에 고신교단의 설립이념에 부합하는 신앙의 기초 위에 오고 오는 다음 세대들에게 신앙의 전통과 생활의 순결을 이어갈 수 있는 교회학교 세우기에 더욱 힘쓸 것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신앙의 정통과 생활의 순결을 견지해 온 고신교단의 정신이라 할 수 있는 코람데오 의식으로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바른 성경의 가르침 속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로 살아가는 자 되시기를 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