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여수제일교회(담임목사 김성천)에서 사단법인 민족지도자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이하, (사)민족지도자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가 열렸다.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여수제일교회 김성천 목사를 만나 각오와 앞으로의 비전을 들어봤다. 

(사)민족지도자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성천 목사(여수제일교회)가 투데이N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민족지도자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제3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김성천 목사(여수제일교회)가 투데이N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Q. 소감 한 마디

한국교회가 낳은 우리 민족의 위대한 지도자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책임을 맡게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감사하다. 이 여수지역에는 손양원 목사뿐만 아니라, 윤형숙 전도사, 김은기 집사 등 순교한 믿음의 선배들이 많이 있다. 이들의 신앙의 유산이 다음 세대에도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주님께서 주신 이 사명을 잘 감당하고 싶다. 

Q. 앞으로의 계획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로 비대면 시대를 살고 있고, 사회 분위기가 많이 침체되어 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잃고 있다.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생각해 봤다. 그 해답은 바로 손양원 목사의 정신을 회복하면 한국교회가 다시 한번 민족사에 큰 꿈과 소망을 주고 또 우리 민족들도 서로 서로 화합되고 하나 되어 사랑하면서 이 난국을 문제없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렇기에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 나라와 민족, 지역의 복음화를 위한 기도회를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이다. 

또 하나는 현재 손양원 목사 기념공원이 있는데 이 공원에 바로 옆에 여순사건 평화 추모공원이 조성되는데 힘쓰겠다.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손양원 목사 기념공원과 여순사건 평화 추모공원을 통해 여수는 세계적인 성지순례가 되고 민족 화합의 놀랍고 위대한 심장부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새로운 여수의 출발점이 될 줄로 확신한다. 귀한 사역을 위해 성도들의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한다. 

Q. 우리가 지켜야 할 손양원 목사 정신은?

지금 남북문제가 상당히 복잡하다. 그런 점에서 손양원 목사는 남북 이데올로기 극복의 선구자라고 생각한다. 여전히 동서지역의 골이 깊은데 그 장벽을 넘는 것에 있어서도 선구자이다. 또 한센병 환자를 자신의 친형제처럼 감쌌다. 기독교적 사랑과 인류애의 선구자이다. 또 아들을 죽인 공산당 청년을 살려내고 양자로 삼았다. 용서를 넘어선 사랑의 사도이다. 우리가 그 정신을 이어받을 수 있다면 총체적인 난국을 잘 극복할 수 있는 민족 화합과 단합의 위대한 에너지가 손양원 목사의 유산이라고 생각한다.

손양원 목사 기념공원에는 다양한 조형물들로 조성되어 있다. 그중 손양원 손양원 목사의 9가지 감사의 기도 제목이 있는 조각상이 있는데 이 9가지의 감사 내용은 공산당에 의해 죽임을 당한 두 아들의 장례식에서 답사로 읊은 내용이다.
손양원 목사 기념공원에는 다양한 조형물들로 조성되어 있다. 그중 손양원 손양원 목사의 9가지 감사의 기도 제목이 있는 조각상이 있는데 이 9가지의 감사 내용은 공산당에 의해 죽임을 당한 두 아들의 장례식에서 답사로 읊은 내용이다.

손양원 목사의 감사의 기도

1. 나 같은 죄인의 혈통에서 순교의 자식이 나게 하니 감사
2. 허다한 많은 성도들 중에서 이런 보배를 나에게 주셨으니 감사
3. 3남 3녀 중에서 가장 귀중한 장남과 차남을 바치게 하였으니 감사
4. 한 아들의 순교도 귀하거늘 하물며 두 아들이 순교하였으니 감사
5. 예수 믿고서 와석종신(臥席終身, 제 수명(壽命)에 죽음을 비유)해도 복이라 했는데 전도하다 총살 순교했으니 감사
6. 미국 가려고 준비하던 아들이 미국보다 더 좋은 천국 갔으니 내 마음이 안심되어 감사
7. 내 아들을 죽인 원수를 회개시켜 아들을 삼고자 하는 사랑의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
8. 내 아들 순교의 열매로써 무수한 천국의 열매가 생길 것을 믿으면서 감사
9.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시고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