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문화가 소식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감염의 주요 경로로 파악되며 다양한 문제점들을 드러내고 있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에 대해 알아봅니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의 실체를 밝히는 책들을 소개합니다. 이한승 기잡니다.

-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하는 신천지의 교리를 파헤친 해부서, [신천지 대해부]입니다.

저자 박유신 목사는 책에서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의 ‘천지창조’에 담긴 신천지 교리에 대해 해부하고 성경적 관점에서 문제는 없는지 짚어봅니다.   

박 목사는 저술 목적에 대해 “한국교회가 신천지 교리에 바르게 대응하고, 신천지 신도들이 신천지 교리의 문제점을 깨닫도록 하기 위해 책을 썼다”고 밝혔습니다. 

Int 박유신 목사 / 안산 제일교회 협동목사

-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의 사기성을 고발하다! [신천지, 왜 종교 사기인가]입니다.

책은 교계 기자 출신인 저자가 생각하는 신천지의 문제점들과 신천지 대응 매뉴얼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신천지 회심자들의 간증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책이 한국교회 성도들은 물론 교회를 다니지 않는 일반인들에게 신천지의 문제점을 알리고 대응법을 제시하는 지침서가 될 거라고 전했습니다.

Int 정윤석 기자 / 기독교포털뉴스

- 한국교회 주요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하는 신천지의 교리, 그 실상을 알려주는 책, 장운철 목사의 [신천지 요한계시록의 실상 대해부]입니다.

책은 신천지의 주요 서적으로 알려진 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책 [천국비밀 요한계시록의 실상]을 논리적, 주해적, 해석학적 측면에서 비판하고 분석합니다.

저자는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해석은 비논리적인 부분이 많다”며 책을 통해 한국교회가 신천지에 대해 바로 알고, 신천지에 빠지지 않도록 돕고자했다”고 출판 의도를 밝혔습니다.

Int 장운철 목사 / 교회와신앙 기자·부국장

CTS뉴스 이한승입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