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
바이블백신센터 양형주 원장 “리더의 자리 부담스러워하는 청년 예비 리더와 항존 직분자에게 큰 도움 될 것”
6월 26일부터 매주 토요일 2시간 온라인(줌)으로 진행

바이블백신센터(원장 양형주 목사)가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를 연다.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 안내 포스터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 안내 포스터

상반기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는 청년 예비 리더와 공동체의 직분자로 세우기 전에 필요로 하는 필수 양육 프로그램이다. 세미나는 온라인(줌)으로 6월 26일(토)부터 4주간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4시까지 진행된다. 세미나 참여 대상은 사역자, 항존 직분자(안수집사, 권사, 장로), 청년 예비 리더이다. 

이번 세미나는 공동체의 영적 리더십을 격려하고 하반기에 다시 한번 리더를 견고히 세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교회의 직분자라는 이유로 맡겨진 리더의 자리가 부담스러운 이들은 한 해의 하반기가 되면서 힘이 빠지게 된다. 이때 리더를 포기하려는 자들에게 하나님이 이들을 왜 리더로 세우셨는지를 알게 되면 리더들은 용기를 얻고 힘을 낼 것이다. 이때 지친 리더가 기쁘게 주님을 따라가도록, 생각과 마음을 전환하는 격려와 소망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난 1월 진행된 ‘제1회 청년리더 세미나’에서 양형주 목사가 온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진행된 ‘제1회 청년리더 세미나’에서 양형주 목사가 온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양형주 목사는 “어느 시대나 전성기를 누렸던 제국이나 공동체에는 전설 같은 리더들이 있었다. 13~14세기 몽골제국에는 칭기즈칸이, 이스라엘에는 다윗이 있었다. 어느 공동체든지 전성기에는 훌륭한 리더가 많이 배출된다. 그러나 우리의 현실에서는 일할 사람이 부족하다. 연말 연초가 되면 일꾼이 부족해서 함께할 리더를 찾느라 진땀을 뺀다. 많은 사람이 리더의 자리를 부담스러워하며 거절하는 이유는 리더가 모든 것이 갖추어진 이상적이고 완벽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 때문”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 하나님은 리더를 어떻게 세워 가시는지에 대한 내용을 통해 교회 공동체에서 리더의 직분을 감당하는 사역자, 청년 리더, 교사, 항존 직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리더 참가자들이 온라인(줌)으로 강의를 듣고 있다.
청년 리더 참가자들이 온라인(줌)으로 강의를 듣고 있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바이블 백신 홈페이지(bv.or.kr) 또는 이메일(biblev@daum.net)과 전화(042-822-8009)로 문의할 수 있다. 

제2회 수줍은 리더십 세미나(2021 하반기) 세미나 안내
▶ 일시 : 2021년 6월 26일(토) ~ 7월 17일(토) :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 4시(4주간) 
▶주차별 강의 계획
       1주차 : 수줍어도 탁월한 리더가 될수 있다. 
       2주차 : 하나님은 수줍은 리더를 어떻게 세워 가시는가? 
       3주차 : 수줍은 리더의 신실함과 지혜가 관건이다.
       4주차 : 통해야 리더다.
       보너스 주차 : 소그룹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Q & A
▶장소 : 온라인 줌(Zoom)
▶참가비 : 2만원 / 국민 770601-00-137428 (예금주 : 바이블백신센터)  
▶참가 신청 : https://forms.gle/CLX3N9xyataB2pAF6
▶교재(개별 구입) : 양형주 저, 「수줍은 리더십」 (브니엘)
▶문의 : biblev@daum.net 042)822-8009
▶홈페이지 : bv.or.kr 

강사 소개
양형주 목사는 청년이 한 명도 없는 교회에서 시작해 2천 명에 이르는 청년 공동체까지 두루 경험한 청년사역 전문가다. 신학대학원 시절 명성교회 교육전도사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예배 프로그램인 ‘메빅’(MEBIG) 사역을 시작해 교회학교 사역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다. 이후 천안중앙교회에서 예배, 전도, 양육, 기도 중심의 ‘위프’(WEEP)라는 사역구호 아래 청년사역의 부흥을 경험했다. 또한 동안교회 청년부 디렉터로 섬기며 청년부 양육 체계를 수립했다. 현재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신약학 객원교수로 사역하며, 바이블백신센터 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2013년 6월 대전도안교회를 개척하여 건강한 부흥을 맛보며 행복하게 섬기고 있다.

학력 및 약력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UC-Irvine), 철학(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신약학 박사(Th.D.신약학 전공)
장로회신학대학교 객원교수(신약학)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대전도안교회 담임목사

저서
수줍은 리더십(브니엘)
청년리더사역 핵심파일(홍성사)       
키워드로 풀어가는 청년사역(개정증보판, 홍성사)
청년사역(두란노)
내 인생에 비전이 보인다(홍성사)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 1, 2(브니엘)
신천지백신 1, 2(두란노)
바이블 백신 1, 2(홍성사)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브니엘)
평신도를 위한 쉬운 창세기 1, 2, 3(브니엘)
정말 구원 받았습니까(브니엘
평신도를 위한 출애굽기 1, 2(브니엘)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