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 신학원 주최로
동일 프로이데 평생교육원에서 6월 28일부터 이틀간 개최
'전문성뿐만 아니라 영성을 키우는 전문인 사역자로'

대구동일교회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에서 6월 28일(월)부터 29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여성 교역자를 위한 '하계 신학 집중강좌'를 진행한다.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출처=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홈페이지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출처=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홈페이지

이번 하계 신학 집중강좌는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의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강좌를 통해 여성 사역자들이 전문성뿐만 아니라 영성을 키워 하나님께 올바르게 쓰임 받는 사역자들이 되도록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공개강좌에는 백석대 기독교 학부 이동수 교수가 ‘신약의 구속사’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강의하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장소는 동일 프로이데 평생교육원 1층 강의실이다.

동일 프로이데 여자 신학원 이태훈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교회가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사역자들의 인원 감축이 불가피하게 됐다.”라며 “단순 심방 사역을 위주로 사역해온 여성 교역자가 그 피해를 고스란히 입게 됐다”라고 여성 교역자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이사 및 교수진들 @출처=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홈페이지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이사 및 교수진들 @출처=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홈페이지

한편,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은 이러한 여성 교역자들이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과 같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인 전도사로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설립됐다.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의 '2021학년도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 신학원 2학기 신입생 모집'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이데 전문인 여자신학원 교학처 : 053-755-6016
홈페이지 : http://freudewedu.org/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