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하나님의 질문을 통해 현실의 답을 얻어
15년간의 목회와 성경 연구 끝에 집필
코로나로 지친 성도들에게 희망과 용기 전해

최근 성도들이 가질만한 고민을 질문으로 풀어낸 책이 출간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대구 대명교회를 시무하는 장창수 목사가 5월 21일 출간한 '질문이 답이 될 때'이다.

5월 21일 출간한 책 ‘질문이 답이 될 때’
5월 21일 출간한 책 ‘질문이 답이 될 때’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성경 인물에게 수많은 질문을 던진다. “네가 어디 있느냐?”, “네 이름이 무엇이냐?” 등의 질문을 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 장창수 목사는 신학교 재학 시절부터 “전지전능한 하나님께서 왜 질문하실까?”라는 궁금증을 가져왔다. 15년 간의 목회와 깊은 성경연구 끝에 장 목사는 하나님의 질문과 인간의 질문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 책을 집필했다.

장 목사는 “하나님의 질문은 근본적으로 인간의 질문과의 차이가 있는데 인간을 여전히 사랑하고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질문 속에 내포하고 있다. 또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질문에는 질문 자체에 이미 책의 제목처럼 '답'을 안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명교회 장창수 목사
대명교회 장창수 목사

저자는 '하나님의 질문 16가지'를 통해 영과 육이 지쳐있는 성도에게 위로와 평안, 희망을 주기 위해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는 이 때에도 성도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질문과 뜻을 찾기 위해서 애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 목사는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코로나 팬데믹 현상의 긴 터널을 지나가고 있다. 이것은 분명히 사회적, 자연환경적인 현상을 넘어선 하나님의 뜻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 절망에 빠져 있는 인생에 먼저 찾아오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고 이 책의 질문을 통해 삶과 신앙생활 가운데 해답을 찾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명교회 장창수 목사
대명교회 장창수 목사

장 목사는 “모세가 생각하기에 상황이 절망적이고 자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였을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아무것도 없는 모세의 손에 들린 지팡이를 통해서 하나님의 위대한 사역을 하셨다. 그래서 오늘 이 시대가 아무리 어렵고 힘들지라도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이 가진 지금 현재의 모습 그대로를 가지고 사용하신다”라고 성도들을 위한 위로의 말을 전했다.

CTS뉴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