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교회 8월 1일 부터 2박 3일간 여름수련회
'교회여 일어나라!(이사야 60:1~7)'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병행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등 다양한 강사진 초청

2021 상당교회 여름수련회 포스터
2021 상당교회 여름수련회 포스터

상당교회(담임 안광복 목사)는 1985년부터 성도들의 신앙을 복 돋우기 위해 남, 여선교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여름수련회를 개최했다. 수련회는 매년 성장해 1996년에는 전교인 영성수련회라는 이름으로 그 면모를 갖추어 나가기 시작했고 상당교회가 전국적인 대형교회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다.

특별히 상당교회는 작년 코로나 상황에서도 여름수련회를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고 성공적으로 마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 상황에서 상당교회는 폭염과 코로나로 지친 성도들에게 새 힘을 주기 위해 오는 8월 1일~3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2021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교회여 일어나라!(이사야 60:1~7)’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수련회는 사흘간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현장예배를 통해 저녁집회, 특강, CCM찬양사역자 초청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2020 상당교회 여름수련회
2020 상당교회 여름수련회 "하나님의 전신갑주"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 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진행했다.

첫날은 복음을 주제로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의 메세지와 특별게스트 지미선 찬양사역자의 찬양을 들을 수 있는 저녁집회로 시작한다. 오래전부터 '북한 선교의 큰손'으로 통한 임현수 목사는 북한 선교를 하던 중 무기형 복역하다 31개월 만에 풀려나 북한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전국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둘째 날에는 문화를 주제로 새벽과 오전 예배에 곽문찬 목사, 곽수광 목사가 나서 말씀을 전한다. 또한, 저녁집회에는 상당교회 안광복 담임목사가 메세지를 전하고 가스펠 보컬 그룹 CRUX가 특별게스트로 출연한다.

셋째 날 저녁집회에선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선교를 주제로 메세지를 전하고 나무엔 찬양사역자가 찬양집회를 진행한다. 아울러, 박재일 목사와 이용남 선교사가 새벽 오전과 오전에 말씀을 전한다.

이 외에도 상당대학청년부, 사랑부, 취학부, 청소년 여름수련회가 각각 온&오프라인으로 준비돼있다.

상당교회 안광복 담임목사는 “이번 여름수련회를 통해 코로나와 폭염 속에서 무력감에 빠진 우리 생각과 마음에 새 힘을 얻고, 우리 일상의 무너진 것들이 다시 회복되길 소망한다”라며 “교회여 일어나라! 라는 주제처럼 힘을 잃어가는 한국교회에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련회에 특별게스트로 찬양하는 지미선 찬양사역자가 수련회에 앞서 "교회여 일어나라"라는 찬양을 상당교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