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교회가 건강한 신앙으로 세워지기 위한 ‘제2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개최
양형주 원장, "유튜브와 SNS에 이단 사상 난무, 왜곡된 계시록 반증 통해 건강한 해석 필요"
9월 7일부터 8주간 온라인(줌)으로 진행

바이블백신센터(원장 양형주 목사)는 요한계시록을 건강하게 해석, 이단들이 왜곡시킨 요한계시록 해석을 반증하고 한국교회가 건강한 신앙으로 세워지기를 바라며 <제2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1회 세미나는 지난 3월부터 8주간 요한계시록 1~11장까지를 진행, 이번 <제2회 바른계시록 세미나>는 요한계시록 12~22장까지 9월 7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미주 서부 6:30PM, 동부 9:30PM) 시작하며 8주간 온라인(줌)으로 진행된다.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양형주 목사는 “계시록의 환상들과 상징, 암호 같은 숫자들은 요한계시록을 이해하는 데 혼란을 준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계시록을 낯설어하고 두려워한다. 그런데 코로나로 혼란한 요즘 유튜브와 각종 SNS에는 각종 이단 사이비 단체들의 자극적인 요한계시록 관련 자료들이 난무하고 있다. 지금 한국 사회에 논란이 되는 많은 이단 단체가 검증되지 않은 요한계시록 해석을 진리라고 선포하고 있다”며, “그동안 곡해되고 훼손되었던 계시록의 거룩한 말씀을 회복해야 한다. 건강한 관점으로 요한계시록을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목회자와 선교사들이 현장에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건강한 요한계시록 해석에 목말라하는 성도들에게도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바이블백신센터는 이단의 왜곡된 계시록 해석을 반증하고, 건강하고 바른 계시록 이해를 돕는 <바른 계시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개최 취지를 밝혔다. 

세미나에서 강사로 섬기는 양형주 목사는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과 신천지의 실상을 알려주는 바른 계시록 해설서인 <신천지 백신>을 집필하였다. 그는 다양한 사역을 통해서 교회 내의 이단 침투의 심각성을 경험한 후 10년 이상 이단에 대해 연구했다. 양형주 목사는 목회자와 신약학 교수로 이단들의 교리와 이들의 잘못된 가르침에 대처할 수 있는 정통 교리, 이에 기초한 바른 성경 해석을 가르쳐 왔다. 양형주 목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정통 요한계시록 해석과 신천지 요한계시록 해석을 비교하여 신천지가 가진 계시록 해석의 오류를 철저하게 검토하고 바른 요한계시록 해석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바른 요한계시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강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도록 강의 다시보기 기능을 제공함으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균형 잡힌 계시록 해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사모, 신학생, 선교사, 평신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 또는 전화(042-822-8009), 이메일(biblev@daum.net)로 하면 된다.

[제2회 바른 계시록 세미나 개요]
* 대상 : 바른 계시록을 정립하고 싶은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 일시 : 2학기 2021. 9. 7.(화)부터 매주 화요일 10:30AM~12:30PM (8주간, 미주 서부 6:30PM, 동부 9:30PM)
* 장소 : 온라인 줌(Zoom), 강의 후 온라인 다시보기 제공
* 접수 : https://forms.gle/9JSpBZ1QPrt3RQJo9
* 참가비 : 5만원 / KB국민 770601-00-137428 (예금주 : 바이블백신센터)
* 입금시 교회 이름과 개인 이름을 적어주십시오.
* 교재(개별구입) :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 2」(브니엘), 「신천지 백신 2」(두란노) / ebook구입 가능
* 세미나 스케줄
- 1주차 : 일곱 머리 열 뿔 난 용과 해달별을 입은 여인. (계12장)
- 2주차 : 바다 짐승과 땅 짐승, 666의 비밀 (계13장)
- 3주차 : 새노래와 예리한 낫을 가진 천사 (계14장)
- 4주차 : 하늘에 열린 증거장막성전과 진노의 일곱 대접 (계15-16장)
- 5주차 : 성도들의 피에 취한 음녀 바벨론 (계17-18장)
- 6주차 : 어린양의 혼인 잔치와 백마 탄 자의 최후 전쟁 (계19장)
- 7주차 : 천년 왕국과 백보좌 심판 (계 20장)
- 8주차 :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 (계21-22장)
* 안내 : 바이블백신센터 홈페이지(bv.or.kr)     
* 문의 : 042)822-8009, biblev@daum.net, 

<강사소개>
양형주 목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에 소재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UC-Irvine)에서 철학(B.A.)을 전공한 후 장로회신학대학원(M.Div.)과 동 대학원에서 신약학 석사(Th.M.) 및 박사학위(Th.D.)를 취득했다. 현재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객원교수로 섬기며 대전도안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또한 월간지 <생명의 삶>, <매일성경>, <묵상과 설교> 등의 말씀 묵상 사역에 집필진으로 참여해 왔다. 그는 다양한 사역을 통해 교회 내의 이단 침투의 심각성을 경험한 후, 10년 이상 이단에 대해 연구하며 이단에 빠졌던 사람들을 상담해 왔다. 최근에는 한국 교회를 거짓 진리에 대한 거룩한 저항력을 키워가도록 바이블백신센터를 설립하여 활발하게 섬기고 있다.

약력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UC-Irvine), 철학(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약학 박사(Th.D.신약학 전공)
장로회신학대학교 객원교수(신약학)
CGNTV 나침반바이블 마태복음, 마가복음 출연
바이블백신센터 원장
예장통합 대전서노회 이단상담소 소장
대전도안교회 담임목사

저서 
「신천지백신」 1,2.(두란노), 청년사역(두란노)
「평신도를 위한 쉬운 요한계시록」 1.2.(브니엘)
「평신도를 위한 쉬운 로마서」(브니엘)
「바이블 백신」 1. 2.(홍성사) 외 다수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