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두려움 극복하고 영적 회복을 위한 책
마가복음을 중심으로 ‘예수님의 48가지 인생 레슨’ 제시

책자를 교재로 10월부터 제자훈련 및 특별새벽온라인기도회 개최

“그분이 내게 말을 걸어오셨어요” 임동환 목사 저 @출처=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그분이 내게 말을 걸어오셨어요” 임동환 목사 저 @출처=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지 1년 8개월이 넘어가면서 “코로나 19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영적인 힘을 회복하자”는 책이 출간되었다. 책의 저자 임동환 목사(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는 코로나 19로 두려움과 혼란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비결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철저한 방역을 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예수님을 회복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면 예배를 드리기도 힘들고, 각종 스트레스가 쌓여가는 이 때에 저자는 마가복음의 예수님의 사역과 가르침을 주목하였다. 초대교회에도 위기와 두려움은 있었다. 당시 종교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신성모독죄로 몰아 십자가에서 죽이고,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도 모두 죽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두려움과 혼란 가운데 있었다. 예수님의 사역과 가르침, 죽음과 부활을 지켜본 제자들은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여 그들이 위기와 두려움에서 벗어나게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때 등장한 책이 마가복음이다. 마가복음은 예수님은 누구이며, 두려움의 시기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를 담고 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마가복음을 읽으며 두려움과 혼란을 이기고 담대하게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되었다.

저자는 마가복음에 나오는 예수님의 사역과 가르침을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이기고 희망을 가지고 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마가복음에 나오는 예수님의 사역과 가르침을 중심으로 ‘예수님의 48가지 인생 레슨’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금번 출간되는 이 책자를 교재로 하여 “예수님의 제자훈련 및 특별새벽 온라인기도회를 개최한다.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수,목 새벽 5시에 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예배실과 유튜브로 생방송을 한다. 이 온라인 제자훈련 및 새벽기도회에 참여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 들어가서 “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를 검색하여 들어가면 된다.

저자 임동환 목사(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저자 임동환 목사(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저자는 미국의 리전트대학교에서 목회학박사를, 미국 바이올라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여의도순복음하남교회 담임목사, 하남시기독교연합회 회장으로 사역하고 있다. 저서로는 '상한 마음의 치유와 용서(북랩)', '강하지 않아도 괜찮아(북랩)', '똑똑 나 이제 결혼해도 될까요(좋은땅)', '다윗과 함께 부르는 노래(북랩)'가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