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스서원 김기현 목사 저자.
어디로 나아가야할지 잘 인도해 주는 안내자
곤고한 나날을 지나며 삶을 생각하는 이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로고스서원 김기현 목사가 신간 도서를 출판했다. 신간도서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의 저자 김기현 목사는 ‘이사야 50장 4절’의 말씀을 기반으로 ‘학자와 제자’, ‘작가와 목사’가 되어 말과 글로 주님과 교회, 이웃을 섬기는 비전을 품고 있다. 

로고스서원 김기현 목사의 신간도서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로고스서원 김기현 목사의 신간도서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는 인문학의 기본인 고전을 탐구하고, 신앙의 기본인 성경을 연구하며, ‘생각한다는 것_ 한나 아렌트의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읽기’ 등 총 1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각 장별로 던져지는 질문에 관해 고전과 성경을 오가며 답을 찾고자 한다. 한나 아렌트의 책부터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책, 동양의 고전 공자의 <논어>, 한국의 문학 <심청전>까지 다양한 인문학의 고전을 탐구하고, 그것을 성경이 이야기하는 진리의 눈으로 다시 살피며, 우리로 하여금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김기현 목사는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성도, 목회자 등 다양한 그리스도인이 이 책을 통해고난을 지적으로 극복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었다.”라며, “인생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김기현 목사는 ‘말씀 앞에 울다: 내 영혼의 일기’, ‘부전자전 고전 : 아버지와 아들, 책으로 말을 걸다’ 등 다양한 저서를 펼쳐낸 바 있다. 

김기현 목사 저서 ▲ <공격적 책읽기>. SFC, 2004. ▲ <맥클랜던의 반기초주의 신학>. 한국학술정보, 2006. ▲ <공감적 책읽기>. SFC, 2007. ▲ <가룟 유다 딜레마>. IVP, 2008. ▲ <하박국, 고통을 노래하다>. 복 있는 사람, 2008/2016(개정판) ▲ <예배, 인생 최고의 가치>. 죠이북스, 2009 ▲ <글쓰는 그리스도인>. 성서유니온, 2009./2017(합본호) ▲ <자살은 죄인가요?>. 죠이북스, 2010. ▲ <만찬, 나를 먹어라>. 죠이북스, 2010. ▲ <내 안의 야곱 DNA>. 죠이북스, 2011. ▲ <10대를 위한 성경독서법>. 성서유니온, 2012. ▲ <그런 하나님을 어떻게 믿어요?>. SFC, 2013.(김희림과 공저) ▲ <말씀 앞에 울다: 내 영혼의 일기>. SFC, 2015. ▲ <불완전한 삶에게 말을 걸다>. 예수전도단, 2017.▲ <모든 사람을 위한 성경묵상법>. 성서유니온, 2019. ▲ <부전자전 고전 : 아버지와 아들, 책으로 말을 걸다>. 홍성사, 2020.(김희림과 공저)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