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이한승 기자

먼저 기독교대한감리회는 신년메시지를 통해 “누구나 새해를 맞아 희망을 품듯이 2022년은 새로운 기회요 새로운 역사를 쓰는 시간”이라고 전했다.

이어 “내일을 가꾸는 신실한 믿음으로 스스로를 갱신하며 예배와 선교, 섬김의 자리를 재정비해 교회가 세상의 희망임을 보여주는 2022년이 되자”고 강조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도 신년 메시지를 발표하고 “새해에는 교회가 앞장서 몸과 마음이 지친 온 국민의 마음에 소망을 심어주자”며 하나 된 그리스도인의 새로운 다짐과 결심으로 당면한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 한해가 되길 소망했다.

이어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하고 사회를 이롭게 회복시켜 새로운 미래로 나갈 초석을 다지는 한 해가 되자고 권면했다.

예장합동 총회는 신년 메시지에서 “새해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 우리가 놓쳤던 공교회성과 예배, 신앙의 본질을 회복해 새롭게 세워지는 한국교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많은 문제에 교회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고 믿는다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다음세대와 미래를 위한 섬김, 개인과 가정을 위한 소망을 강조했다.

예장백석 총회도 신년 메시지를 통해 “새해에는 코로나 문제를 극복하고 예배가 회복되며 생명력 넘치는 신앙생활을 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또 “백석 총회를 통해서 부흥의 불길이 한국교회 전체로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교회 연합기관들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국교회총연합도 신년메시지에서 “한국교회가 다시 한번 복음의 순종함을 회복하고 변혁적 제자도를 통해 생명공동체로 거듭나야 할 때”라고 전했다.

이어 한 마음 한 뜻으로 선교와 교육, 봉사의 전열을 재정해 세상의 빛이요 희망을 주는 공동체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도 “우리에게는 초기 그리스도인처럼 매일 새로운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는 믿음, 주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이루실 것이라는 믿음의 회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새해에는 새로운 일을 행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우리에게 있는 믿음을 가지고 세상을 새롭게 하는 일에 앞장 설 수 있길 기도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