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가 주목하고 있는 이단인 신천지예수교장막성전인 신천지.
신천지의 거짓교리로 부터 교회를 보호할 길을 제시하기 위한 책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가 발간됐다.

저자 빛과소금의교회 유영권 목사는 이단 연구, 상담 사역을 하며 그동안 쌓인 신천지로부터의 대응방안과 실질적이고 강력한 대안을 책에 담았다.

책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
책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

유 목사는 이 책을 쓴 가장 큰 목적은 교회와 성도들이 신천지의 포교를 예방할 수 있게 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정통교회 성도들이 이단에 대해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역으로 신천지를 전도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집필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유 목사는 현재 신천지 상황이 코로나19 이후 내부적으로 혼란스럽고 이탈자가 많은데 이탈하는 사람들이 교회로 돌아오게 되면 교회가 그 사람들을 어떻게 양육하는지가 중요한데 교회에서 신앙회복을 위해 활용되어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를 들고 있는 유영권 목사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를 들고 있는 유영권 목사

이 책이 신천지를 다룬 책들과 차별된 점은 기존 책들은 신천지가 어떤 집단인지, 어떤 방법으로 포교하는지 안내했다면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는 신천지에서 주장하는 것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교회가 어떻게 신천지를 상대해야 하는지, 신천지 교리의 핵심 소재에 대한 반증이 담겨있다.

‘신천지를 묻고 답하다’가 한국교회가 신천지를 대응하는데 검과 방패의 역할을 하며 교회의 강력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