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역훈련원 권성수 목사 강사로 나서
첫날, ‘성경론’, ‘신론’, ‘인간론’ 쉽게 풀어내
각 교회에서 쉽게 조직신학 전수할 수 있는 커리큘럼 제공
생명사역훈련원(권성수 목사)는 1월 17일과 24일 양일간 ‘온라인 성경을 따라가는 조직신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주 강사로 나선 권성수 목사(대구동신교회)는 행사 첫날인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성경의 흐름을 따라가며 배울 수 있는 신학을 주제로 ‘성경론’, ‘신론’, ‘인간론’을 강의했다.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조직신학 세미나에는 국내와 각 선교지, 미주 지역 목회자, 선교사, 사모 등 3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 참여자들은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잘 이해하고 각자 섬기는 교회에서 성도들에게 성경을 따라가며 조직신학을 잘 가르치며 적용시킬 수 있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생명사역훈련원은 “이번 세미나는 참여자들이 각 교회의 성도에게 재미 있고 알기 쉽게 조직신학을 가르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라며 “코로나 시대에도 온라인을 통해 목회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끊임없이 진행함으로 생명 사역을 흘려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조직신학 세미나 두번째 강의는 오는 1월 24일, ‘기독론’, ‘성령론’, ‘구원론’, ‘교회론’, ‘종말론’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 신청은 ‘생명사역훈련원’ 사이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