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민교회 개척설립 감사예배 개최
총회 전국남전도회연합회가 주관하고 국내전도위원회와 제주서광교회 후원으로 설립
예장 고신 ‘3000교회 100만 성도 운동’ 제386호 교회로 공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제주노회(노회장 신효철 목사) 산하 제주시민교회(담임목사 이범구)는 지난 22일 제주시 동광로 제주시민교회에서 개척설립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예장고신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박은수 장로가 제주시민교회 개척설립 예배를 인도하고 있다.
예장고신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박은수 장로가 제주시민교회 개척설립 예배를 인도하고 있다.

전국남전도회연합회 주관으로 드려진 1부 감사예배는 예장고신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 박은수 장로(신광교회)의 인도로 직전회장 이영욱 장로의 기도와 제주노회 노회장 신효철 목사(남제주교회)의 성경봉독, 이은혜 집사(대구동부교회) · 이성겸 학생(제주시민교회)의 특별찬양과 연주에 이어 예장고신 총회장 강학근 목사(서문로교회)가 ‘제주시민교회, 제주도의 빛으로’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말씀을 전한 강학근 목사는 “3000교회 100만 성도 운동의 제386호 교회로 제주시민교회가 개척돼 교회 개척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특별히 전국남전도회연합회가 주관하고 국내전도위원회와 제주서광교회의 후원으로 주님의 몸 된 교회가 설립된 것을 주님께서 크게 축복하실 것이다”고 전했다.

말씀을 전하고 있는 예장고신 총회장 강학근 목사.
말씀을 전하고 있는 예장고신 총회장 강학근 목사.

강 목사는 이어 “코로나19로 상황은 계속 어려워지고 있지만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역은 절대 멈춰 서는 안 되며 주님께서 허락하신 제주시민교회가 제주도의 빛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후원과 기도로 동역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어진 2부 축하 예식은 전국남전도회연합회 수석부회장 이학규 장로(복음교회)의 인도로 국내선교위원장 현원섭 장로(신광교회)의 경과보고와 총회 국내전도위원장 신성현 목사(월배중앙교회)와 현성길 목사(제주서광교회), 부총회장 김재현 장로(진주동부교회), 최정기 목사(고신언론사 사장), 김대현 목사(울산남부교회)가 각각 격려사와 축사를 전했으며, 총회 국내전도위원회와 제주노회, 제주서광교회의 지원금 전달 등 축하의 시간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 교단협의회 회장 강성조 목사(동안교회)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예장고신 총회는 제주시민교회를 '3000교회 100만 성도 운동' 제386호 교회로 공표했다.
예장고신 총회는 제주시민교회를 '3000교회 100만 성도 운동' 제386호 교회로 공표했다.

감사 인사를 전한 제주시민교회 이범구 목사는 “제주시민교회를 세우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며 교회 개척을 위해 힘써주신 전국남전도회연합회와 총회 국내전도위원회 그리고 제주서광교회 당회와 모든 성도님들과 제주노회 산하 모든 교회와 단체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하면서 “제주시민교회가 제주 복음화를 위한 역할을 감당해 나가는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주시민교회는 예장고신 제주노회에서 개척을 허락받아 전국남전도회연합회(제34회기)와 총회 국내전도위원회 그리고 제주서광교회의 후원을 받아 설립됐다. 이날 예장 고신 총회는 제주시민교회를 ‘3000교회 100만 성도 운동’ 제386호 교회로 공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