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장현수 기자

신나는 노래와 안무로 이뤄진 콘텐츠, 성경이 삶의 표준이 돼야 한다는 내용을 어린이들이 익히기 쉽게 풀어낸다.

성경 안에서 인생의 답을 찾는 개혁이. 성경 내용을 실천에 옮기는 실천이.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의 공식 유·초등부 예배 공과 콘텐츠 백석홀리키즈의 캐릭터와 콘텐츠이다.

다음세대 신앙교육을 목표로 공식 공과를 제작한 예장백석총회. 다음세대가 어릴 때부터 교단의 정신이 되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체득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또, 단계별 공과 방식으로 커가면서 더 깊은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Int 장종현 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

공식 공과로는 유아·유치부를 위한 백석예꼬클럽, 유·초등부를 위한 백석홀리키즈 등이 있다.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책은 물론 디지털 다운로드 자료, 찬양과 음악자료,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티처북도 제작됐다. 주 내용으로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의 7대 실천운동인 신앙운동,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나눔운동, 기도성령운동에 대해 다룬다.

공과에 대해 관계자들은 “디지털 시대와 다음세대 문화에 맞춘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다음세대가 능동적으로 신앙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공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팻머스문화선교회도 협업에 나선 바 있다.

Int 선량욱 총무 / 대한예수교장로회 다음세대위원회

한편 예장백석총회는 이번 회기에 다음세대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다음세대 부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장백석총회 장종현 총회장은 “공과 제작 등 다음세대를 위한 총회 사역이 교단을 넘어 한국교회에 도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