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뉴스 장현수 기자

지역 사회 인재를 키우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힘을 모았다. 백석문화대학교가 미용전문기업 ㈜리챠드프로헤어를 비롯해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병천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백석문화대는 이번 협약으로 2022학년도부터 리챠드프로헤어 전공을 개설해 30명의 인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공 교육에는 리챠드의 인력들이 직접 실기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전공생들은 전국 각지 매장에서 현장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전공생들이 리챠드에 전원 취업할 수 있다는 게 장점.

협약을 통해 대학 측은 취업 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현장성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확보할 수 있다. 기업은 믿을 수 있는 인재를 수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대학이 추구하는 실제적인 직업교육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K-뷰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거라고 전했다.

송기신 총장 / 백석문화대학교

이번에 취업 약정 협약을 체결하고 연계 교육 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와 같이 학령 인구 감소에 따른 입학 자원에 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차원도 물론 있습니다 그렇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의 케이 뷰티가 앞으로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올 텐데 그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그런 인재를 양성한다는 측면에서 이 협약을 체결하게 됐습니다

협약 체결식에 참여한 리챠드프로헤어 목정현 부장은 “고등·대학 인재들에게 현장에 필요한 기술교육과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리챠드프로헤어 측은 특별 장학금 지원에 더해 학교 측과 함께 커리큘럼 구성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윤소정 차장 / 리챠드프로헤어

백석문화대에 개설돼있는 수업들을 공유 받고 그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들과 저희 리챠드 안에서 내부적으로 진행되는 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교육들을 함께 혼합해서 병행해서 진행하는 부분으로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협약에 참여한 두 고등학교에서 대학과의 연계 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무시험 입학으로 백석문화대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진학의 고민을 덜고 일찍이 전문성을 키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진호 교장 / 병천고등학교

학교에서 할 수 없는 그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병천고 학생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명환 교장 /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저희 학교도 이런 학교에 와서 새로운 시설과 환경을 벤치마킹해서 우리 학교에 접목도 시키고 또 하나 고등학교 교육과 전문대학 교육과의 연계 교육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참석하게 됐습니다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는 대학과 기업, 취업난 극복과 현장 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 모델을 제시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