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과 7일 광주청사교회, 온 오프라인으로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목회 대안 제시
코로나 위기 시대 교회 교육 해법 제시

대한 예수교장로회 합동 광주청사교회(백윤영 목사)에서 5월 6일과 7일에 걸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제24차 세대통합 목회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그에 앞서 콘퍼런스 강사인 백윤영 목사를 만나 세대통합 목회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콘퍼런스가 진행될지 알아보고자 한다.

뿌리깊은나무국제기독연구소 주최로 제24차 세대통합목회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제공=광주청사교회
뿌리깊은나무국제기독연구소 주최로 제24차 세대통합목회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제공=광주청사교회

Q. 세대통합 목회란 무엇인가?
A. 단순히 예배의 통합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통합 예배는 세대통합 목회를 실현하는 아주 초보적인 방법론 중의 하나이다.
세대통합 목회란 신앙전수의 통로를 여는 전반적 목회 활동을 말한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교회가 가정의 회복을 돕고 섬겨, 부모가 신앙 전수자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는 것이다.
시대마다 같은 신앙을 후대에 전수하지 못하여 천대 영광을 누리지 못한 역사가 반복되었다.
이제는 가정을 희생시켜 교회 조직을 운영하는 형태가 아닌 교회가 가정을 세워야 한다.
세대통합 목회 안에 그 구체적인 방법론들이 포함되어 있다.

제23차 세대통합 목회 콘퍼런스를 진행중인 백윤영 목사 @제공=광주청사교회
제23차 세대통합 목회 콘퍼런스를 진행중인 백윤영 목사 @제공=광주청사교회

Q. 강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었나?
A. 크게 세 주제로 진행된다.
첫째, 세대통합 목회의 이론과 실제. 둘째,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목회. 셋째, 샬롬 스쿨 교육 원리와 실제이다.
강의는 저서 <세대통합 목회가 대안입니다>, <샬롬 스쿨이 대안입니다>로 진행한다. 

Q. 참여대상자는 누구인가?
A. 일단 목회자들이 참여해야 한다.
그리고 목회자와 함께 세대통합 목회를 실현할 동역자들이 참여하시면 좋다.
목회자 및 일반 성도들도 참여 가능한 콘퍼런스다. 

콘퍼런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제공=광주청사교회
콘퍼런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제공=광주청사교회

Q. 콘퍼런스를 주최하는 연구소에 대해 소개해 달라
A. 뿌리깊은나무국제기독교육연구소는 2016년에 세계적인 지도자 양성, 1교회 1학교 세우기, 국제교육 선교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광주청사교회가 설립했다.
현재 매년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유아스쿨 교육교재 51종류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감사하게도 유럽에서까지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Q.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은 무엇인가
A. 나는 한국교회 다시 주일학교 부설 지난 시절 선교원과 같은 유아교육기관 및 대안학교를 설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일을 위해 필요한 많은 일들을 감당하고 있다. 

콘퍼런스 강의 중인 백윤영 목사 @제공=광주청사교회
콘퍼런스 강의 중인 백윤영 목사 @제공=광주청사교회

Q.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할 말은?
A. 현재 한국교회는 위기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위기는 항상 기회였다.
성경으로 돌아갈 기회, 성경의 지혜 교육을 대안으로 소개할 기회, 새로운 일을 시도할 기회다.
주저해서는 안 된다. 이제는 일어나서 움직여야 한다.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
교육 부흥회를 섬긴다. 필요시 요청 바란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세대통합 목회 콘퍼런스>를 신청할 수 있다(강의신청 유료)
https://event-us.kr/ySokn0sWcEuW/event/30506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