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0대 회장 조상용 목사 이임 제71대 회장으로 대전동산교회 오정무 목사 취임
오정무 신임 회장 "교회의 영광과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 다할 것"
차별금지법과 코로나19로 인한 교회의 위축 등 현안 해결 노력 강조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회장 조상용 목사)는 16일, 대전동산교회에서 제70대 회장 이임 및 제71대 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에서 하늘문교회 원로 이기복 감독이 설교 말씀을 전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에서 하늘문교회 원로 이기복 감독이 설교 말씀을 전하고 있다.

1부 예배에서 이기복 감독(하늘문교회 원로)은 “하나님께 쓰임 받는 것이 최고의 복”이라며,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사람이 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뤄 가는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회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0대 회장 조상용 목사가 이임사를 전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0대 회장 조상용 목사가 이임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 2부 이·취임식에서 신임 회장 약력소개 후 제70대 회장 조상용 목사가 이임사를 전했다. 조상용 목사는 “일 년 간 회장으로 사역하면서 교회 연합의 중요성 인식했다”며, “연합은 구성원들이 힘쓰고 애써 마음을 모으고 자신의 권리를 포기할 때 가능하다. 중요한 시기에 오정무 목사님을 연합회장으로 세워주심을 감사하다. 함께 마음을 모아 아름다운 공동체성을 지키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1대 회장 오정무 목사가 연합회 깃발을 흔들고 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1대 회장 오정무 목사가 연합회 깃발을 흔들고 있다.

제71대 회장으로 취임한 대전동산교회 오정무 목사는 “지난 4월 27일, 69차 정기총회에서 회장을 추대 받았지만 부족한 사람이다. 그렇지만 맡겨진 사명을 교회의 영광과 사회적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 다하겠다. 차별금지법을 막아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교회를 연합하는 일에 성경적 가치관으로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며, “선후배 목사님과 장로님들께 많은 지도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신임 회장 오정무 목사가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신임 회장 오정무 목사가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이·취임식에선 김종훈, 박순신 집사의 축가, 한국기독침례회 박문수 총회장과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 대전광역시 설동호 교육감의 축사, 송촌장로교회 박경배 목사와 대전제일교회 김철민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예장백석 장종현 총회장과 허태정 대전시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71대 회장 오정무 목사
1957년 충남 당진 출생
백석대학교 및 동 신학대학원 졸업(M.dv)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목회지도자 과정) 졸업
미국 Luther Ricd University 졸업(목회학 박사, D.Min)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강동노회 목사안수(1987년 4월 11일)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전노회장 역임 2회
북방평화선교회 설립 및 초대회장 역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헌법 수,개정위원 역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백석) 구역공과집필위원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백석) 교단발전위원장 및 헌의국장 역임
군선교연합회 중부지회장 역임(2015년~2016년)
대전 백석신학교 신학대학원장 및 학장 역임
대전시 서구 기독교연합회장 역임
대전 서부경찰서 경목(현)
군선교연합회 중부지회 부이사장(현)
대전시 성시화운동본부 공동회장(현)
대전시기독교연합회 부회장 및 자문위원 역임
대전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선임(2021년 4월 27일)
대전동산교회 개척 담임(1987년~현)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