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그리스도의 신부이기에 현숙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특히 모든 여인들이 현숙할 수 있다면 가정과 사회, 공동체가 밝을 것입니다.
현숙한 여인의 가치는 진주나 보석보다 더 귀하고 값으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현숙한 여인은 남편이 아내의 신앙과 인격을 신뢰하고 믿고 있기에 가정에서 불안하지 않고 무엇이든지 맡길 수 있습니다.

현숙한 여인은 가족을 돌보며 무책임하지 않으며, 맡겨진 일을 즐겁고 부지런히 감당합니다.
가족을 위해 옷을 만드는 일이나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일찍 일어나 시장을 두루 다니며 좋은 재료로 음식을 준비합니다. 음식은 먹을 것을 제공하는 뿐만 아니라 음식 안에 사랑이 담겨 있고 가족을 응원하는 격려가 담겨 있습니다.

현숙한 여인은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베풀고 나누며 섬기는 삶을 살아갑니다.

현숙한 여인은 다른 사람을 섬길 때 물질뿐만 아니라 사랑이 담긴 따뜻한 말을 하여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입으로 지혜와 하나님 말씀을 나누어 영혼이 만족되도록 도와줍니다.

현숙한 여인은 남편을 무시하거나 험담하지 않고 존중하며 세워가기에 남편은 아내를 통해 속해 있는 공동체에서 존경을 받게 됩니다.

현숙한 여인은 가장 가까운 남편과 자녀로부터 인정과 칭찬을 받습니다. 서로의 소중성을 알고 격려하는 것은 가족 모두를 살리는 힘이 됩니다.

현숙한 여인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두려워할 줄 아는 하나님을 기뻐하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외적인 것과 외모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지만 이런 것은 시간이 지나면 다 사라지는 것입니다,

결국 현숙한 여인의 삶과 섬김을 하나님이 받으시고 그 손의 열매를 안겨주실 뿐만 아니라 큰 칭찬을 받을 것입니다.

이런 사람을 찾고 얻기가 쉽지 않고 현숙한 사람을 만나는 것은 많은 복 중에서 큰 복입니다.

우리는 스스로 현숙한 여인이 되기를 사모해야 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지혜와 분별력을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