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순례자> 찬양팀이 창단 40주년을 맞아 단장 이동석 집사(거양교회)가 40년의 이야기를 모아 [기쁜 날의 순례를 걷다] 책을 발행했다. 저자는 머리말에서 지난 시간을 회상하며 '하나님의 선물'같은 시간이었고 '기쁨과 감사'의 시간이었다고 고백한다.

"특별히 이 책은 한 권이 판매 될 때마다 4.000원씩 미자립 교회 무료 피아노 조율 사역을 위해 적립될 예정이며, 올해만 벌써 60개 교회를 섬겨오고 있다." 고 밝혔다.

[기쁜 날의 순례를 걷다] 책표지
[기쁜 날의 순례를 걷다] 책표지

직장인과 학생들로 구성된 <노래하는 순례자> 찬양팀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고 하신 주님의 명령에 따라 1981년 창단되어 전국의 개척교회와 군부대, 병원 및 복지시설을 다니며 40년동안 3,200회 찬양집회를 하였다. 대표곡으로 '이제 내가 살아도(최배송 작곡)'가 있다.

노래하는 순례자 찬양 집회 모습
노래하는 순례자 찬양 집회 모습

이번에 발행된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 '첫걸음'과 2부 '단련이 필요해', 3부 '즐거운 순례길' 그리고 4부 '필리핀을 품고' 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동석 단장이 지은 [기쁜 날의 순례를 걷다]
이동석 단장이 지은 [기쁜 날의 순례를 걷다]

천종호 부장판사는 추천사를 통해 ‘40년간 노래하는 순례자의 찬양을 받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을 향한 나의 친구 이동석 단장의 헌신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