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연 박사와 함께하는 성경 여행, 기독 청소년들의 강연 등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마련
사도바울의 선교 루트를 자동차로 따라가보는 로드 다큐, 빌리 그래함 목사 설교 등 편성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가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은혜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CTS는 한국교회의 희망인 다음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 했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성지 프로그램, 명품 해외 설교 등을 통해 즐거움과 감동, 유익함을 듬뿍 선사할 것이다. 개편을 맞아 새롭게 편성되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이 땅의 희망, 한국교회의 희망인 다음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 코로나 시대 영성 강화 극복 프로젝트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

CTS는 코로나19 시대 한국교회 성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며, 새롭게 영성 회복을 돕기 위해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연출 이제선)>을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5차원 교육 방법을 연구한 ‘DGA디아글로벌학교’ 설립자 원동연 박사가 교육을 맡고,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진행을 맡는다.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에서는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력, 인간관계력을 중요시하는 원동연 박사의 ‘5차원 전면교육’을 기초로 성경을 배우는 새로운 성경공부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성경 여행에 신학적 깊이를 더하기 위해 숭실사이버대학교 이사장 노영상 목사와 다음세대 전문 사역자 이진원 목사가 참여해 성경 공부의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그리고 패널로 가수 박지헌 집사(V.O.S)와 개그우먼 김경아 집사, 트로트 가수 이도진이 출연해 출연자들과 호흡을 맞춘다. 

5차원 성경공부를 위해 필요한 25가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온 가족이 떠나는 5차원 성경여행>은 10월 7일 수요일 오전 9시를 시작으로 25주간 진행된다. 

2020년 10월 7일 오전 9시 첫방송

[본방]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재방]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삼방]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나의 이야기 「다음세대 마이크 ON」

<다음세대 마이크 ON(연출 이윤선)>은 크리스천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기독교 대안학교의 다음세대들이 ‘세상에 들려주고 싶은 나의 이야기’라는 자유주제로 발표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매주 3명의 기독 대안학교 학생들이 강연하며 이번 프로그램은 뚝딱이 아빠로 유명한 개그맨 김종석 집사와 영심이 배우 이혜근 집사가 고정 패널로 출연해 강연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감을 함께 나눈다.  

그동안 유명인, 전문 직업인들의 강연 프로그램은 있었지만,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강연쇼는 처음이기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다음세대 마이크 ON>은 기독 대안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사 추천도 함께 받고 있다. 

크리스천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다음세대 기독교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음세대를 기독교 교육으로 세우는 실질적인 움직임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다음세대 마이크 ON>은 10월 8일 첫 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9시에 찾아간다. 

2020년 10월 8일 오전 9시 첫방송

[본방]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재방]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삼방]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신개념 고품격 성지로드 다큐 프로그램 

자동차를 타고 신앙인들의 발자취를 따라 성지를 여행하는 신개념 고품격 성지 로드 다큐「성지를 달리다」

미국 최대 기독방송사 TBN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동차를 타고 성경의 땅을 여행하는 <Drive Thru History-성지를 달리다>가 CTS에 국내 최초로 찾아온다. 

<성지를 달리다> 첫 번째 시즌에서는 사도행전에서 요한계시록까지 1세기 동안 사도행전 말씀을 지도 삼아 여행한다. 예루살렘에서 시작해 지중해 지역을 여행하는 <성지를 달리다>는 사도 바울과 그의 동료들의 선교 여행 루트를 함께 따라간다. 그리고 밧모섬의 요한과 소아시아 7교회까지 생생하게 사도바울의 선교 현장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최초 기독교인들의 놀라운 삶을 탐험하는 로드 다큐 <성지를 달리다>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2020년 10월 6일 첫방송 

[본방]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재방]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삼방]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사방]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복음의 감동이 살아있는 해외설교 프로그램 

20세기 최고의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목사의 설교「빌리 그래함 클래식 명설교」

‘복음주의 대부’라 불리며, ‘미국 대통령들의 영적 조언자’,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한 목사’ 그리고, 1973년 여의도 집회 때 110만 명의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말씀을 선포한 강력한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목사. 그의 설교가 다시 한번 CTS에 찾아온다. 

2020년 10월 7일 첫방송

[본방]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 [재방]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다양한 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될 CTS기독교TV는 각 지역 케이블과 SkyLife 183번, IPTV(KT ollehtv 236번, LG U+ 269번, SK BTV 301번), OTT플랫폼 웨이브(Wavve), 티팟(TPod) 그리고 CTS APP과 CTS홈페이지(www.cts.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