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위로 온택트 특집 생방송 <2020코리아 퍼레이드>”

가슴설레는 소망으로 출발한 2020년! 그러나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가 그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 19라는 존재와의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 장기전으로 치닫는 만큼, 모두가 어려움 속에 지쳐가고 있는 이때!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퍼레이드가 열린다.

한국교회총연합과 CTS기독교TV가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백석예술대학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특별한 행사는, 방송 사상 최초의 비대면 퍼레이드로, 2020년 12월 19일(토) 오후 2시~5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3시간 특집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랑과 생명의 기쁨, 하나 됨을 노래하자” 전국은 물론 전 세계가 하나 되는 퍼레이드

“사랑과 생명의 기쁨, 하나 됨을 노래하자”라는 주제로 서울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는, 국토 최남단인 제주 마라도, 해남, 부산, 안동, 포항, 상주, 대구, 삼척을 거쳐 천안, 수원, 인천, 의정부, 일산 그리고 다시 서울로 돌아온다.
특히 전국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에는 해남 땅끝마을 아동복지센터 아이들이 코로나 19가 소멸된 세상을 꿈꾸며 응원하는 퍼포먼스! 10여개국의 다문화 가정들이 봉사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나누는 현장과 함께하는 천안 하늘중앙교회의 대한민국 사랑 퍼레이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안동의 탈춤 퍼레이드! 상주의 곶감길에서 마치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을 연상시키는 호랑이들의 퍼레이드! 그리고, 올해 초, 코로나 19로 가장 많은 아픔을 겪었던 대구지역이 이제 일상을 회복하고, 다음세대들의 공부방에 다시 불이 켜진 현장과 함께 그 아이들이 지역을 위로하는 퍼레이드! 그리고 강원도 삼척 큰빛교회 100명의 성도들이, 코로나 19 회복을 위한 소망을 적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파이팅을 외치는 퍼레이드 등! 전국을 연결한 사랑과 생명의 기쁨! 하나됨을 노래하는 퍼레이드들이 이어진다


전국은 물론 전 세계를 연결 “대취타부터 대합창까지! 뜨거운 축제의 무대”

이렇게 각 지역의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시에, 메인 스튜디오에서는 최선규 아나운서와 방송인 조향기씨의 진행으로, 실시간 랜선을 통해 전국은 물론 전 세계 10여개국의 현지인들과 한인 동포들을 연결하며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나눈다. 특히 무대에서는 <2020 코리아 퍼레이드>를 축하하는 세계적인 대형 퍼포먼스들이 함께 하는데 조선시대 왕의 행차시 가장 선두에서 행진하던 대취타의 행진으로 시작한 무대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저스트절크” 세계 합창올림픽 금메달 2관왕의 “하모나이즈”!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 4회 연속 대상 수상에 빛나는 “염광고 고적대”! 전세계가 인정한 가창력의 소유자 “소향”! 등이 출연해 그 의미와 열기를 더할 것이다.

“위기 때마다 하나돼 위기를 기회로 바꿔온 대한민국! 코로나 19의 극복을 꿈꾼다.”

지난 역사속, 위기 때마다 더욱 하나 되어온 대한민국! 특히, IMF의 어려움에는 금 모으기 운동으로! 태안 기름유출 사고 시 온 국민이 하나돼 복구를 꿈꾸었다. 또한, 2019년 4월 강원도 산불과 코로나 19의 어려움 속에 설상가상으로 겹친 유례없는 긴 장마에는, 너도나도 하나되어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위로해왔다. <2020 코리아 퍼레이드>에서는 이러한 대한민국의 힘을 함께 이야기하며, 특히, 일제강점기, 중국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여성 독립운동가 오희옥 애국지사(95)의 병상 필담으로 국민들을 응원하려 한다. 아픔을 희망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한 다음세대의 사연도 소개될 예정인데. 7년 전 캄보디아 선교지에서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부모님과 두 동생을 잃은 방다은양! 사고로 왼쪽 팔을 잃은 상태에서도 오른쪽 손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며 같은 반 친구들과 전 국민을 위로하는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렇게 다양한 사연들로 전국은 물론 전 세계를 연결해 3시간 동안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 코리아 퍼레이드>!
참여한 모두가 대합창으로 코로나 19가 소멸된 대한민국을 노래할 예정이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한 방송사상 최초의 온택트 퍼레이드, <2020 코리아 퍼레이드>는 2020년 12월 19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CTS기독교TV 채널과 CTS 앱,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전세계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