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영상 제작 하루만에 배우는 '교회영상 원데이스쿨' 개최
온라인 예배 중계, 스마트폰으로 영상제작하기 등
교회에 필요한 영상 제작 노하우 제공!

'교회영상 원데이스쿨'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교회영상 원데이스쿨'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  https://forms.gle/57XcgewNkeEGG5eAA

동영상 콘텐츠가 요즘 대세라고 한다. 그만큼 동영상이라는 매체는 매력적인 콘텐츠이다.

이미지와 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콘텐츠 자체의 생동감과 창작자의 재능까지 보여줄 수 있음으로, 객관적인 정보 외에도 감성적인 접근을 하기에 장점이 많다. 교회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최근의 동영상 제작의 인기를 반영하듯 각종 도서와 강의들이 저마다 콘셉트로 동영상 제작에 관한 노하우를 알려주지만, 각 교회에 맞는 동영상 콘텐츠를 하나 만들기에는 높은 장벽이 존재한다.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교회에서는 갑자기 촬영 장비 / 영상 편집 / 기획 등 동영상 제작에 드는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장비들을 구입해 배울 수가 없는 상황이다.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은 7월 15일, 충주남부교회에서 개최한다.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은 7월 15일, 충주남부교회에서 개최한다.

동영상 제작 때문에 두려워하고 고민하는 충주지역교회들을 위해 CTS충북방송 충주운영이사회와 운영위원회는 7월 15일 충주남부교회에서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기독교 방송국이자 최초의 기독교 텔레비전인 CTS기독교TV 문화콘텐츠국 박대훈 국장을 비롯한 CTS기독교TV 현업 PD들이 강사로 나선다.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은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 특강1 - 뉴노멀 시대, 교회영상의 방향과 온라인 예배

- 비대면 시대를 넘어 이제는 메타버스 시대! 교회에서는 동영상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캠코더, DLSR(미러리스), 휴대폰을 활용한 온라인 예배 시스템을 배워보고 각 교회에 맞는 영상 장비 세팅까지!!!

- OBS Studio를 활용해 돈 안 들이고 풍부한 영상 연출하기!!!

◇ 특강2- 다양한 사진으로 교회 역사를 기록하자!

- 영상에도 영어와 한국어 같은 언어가 있다!! 화면구도와 렌즈 사용법 영상언어의 이해

- 사진으로 교회 역사 기록하기에 더해 사진과 더빙으로 교회 소식 만들기

◇ 실습1 - 스마트폰 영상 제작 따라 하기!

- 1인 영상 제장의 A to Z

- 키네마스터를 활용한 스마트폰 편집

- 예제실습!!) 5분 설교 만들어보기

◇ 실습2 - 영상 특수장비 활용과 세트 제작 기법

- 영상에는 수많은 고가의 장비가 사용된다 그중 우리가 사용할 만한 것들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 짐벌, 슬라이더, 드론 등 ‘가성비’ 뛰어난 장비들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법까지 익혀본다.

- 교회에서 방송 세트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 음향, 카메라, 조명, 배경까지 한 번에 알아보기

◇ 응용 - 동영상을 풍성하게 만들고 우리 교회만의 ‘온라인 가정 예배’ 페이지 제작!

-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유튜브 썸네일, 행사 포스터 만들기!!

- 영상 제작시 유용한 도구인 무료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안내 및 이용법

- 온라인 전도지, 온라인 가정예배 등 동영상 콘텐츠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사이트’제작법 

이번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에서는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동영상 특수장비를 사용해보고 배울 수 있다.
이번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에서는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동영상 특수장비를 사용해보고 배울 수 있다.

이번 ‘교회영상 원데이스쿨’을 주최한 CTS충북방송 충주운영이사장 김광일 목사는 “CTS충북방송 충주운영이사회와 운영위원회가 지역 교회들을 위해 가장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원데이 스쿨을 통해 충주지역 많은 교회들이 미디어 도구를 잘 활용해 코로나 시대를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TS 교회영상 원데이 스쿨

# 일시: 7월 15일(목) 오후 2시~6시

# 장소: 충주남부교회(김광일 목사) 충주시 금봉4길 30

# 대상: 충주지역 목회자, 교역자, 방송담당 실무자

# 참가비: 전액 무료

# 준비물: 스마트폰(필수), 태블릿 또는 노트북 지참 추천

참가신청>>  https://forms.gle/57XcgewNkeEGG5eAA

저작권자 © 투데이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